삼성전자는 이날 "LCD 부문은 1분기에 TV시장의 비수기로 패널 수요가 감소했지만 UHD 등 프리미엄 패널의 판매 증가로 견조한 실적을 달성했고,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부문은 신규 프리미엄 패널의 판매 증가로 전 분기 대비 실적이 개선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나 판매 개선에도 불구 신규라인 가동에 따른 비용 증가로 실적 개선은 제한적일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에 LCD 부문은 환 영향에 따른 세트 업체의 수요 감소와 패널 업체 캐파(Capa) 증설 등 수급 상황 변화가 발생할 요인이 있지만 삼성전자는 커브드/초대형 등 프리미엄 제품에서 보급형까지 라인업을 강화하고 수익성 위주로 운영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플렉시블 디스플레이(Flexible Display)의 본격 양산을 통해 기술 리더십을 확고히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