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韓 3명 탑승 싱가포르행 에어아시아機 실종..수색 중(종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한국인 3명 등 155명의 여행객을 태우고 인도네시아 수라바야에서 출발해 싱가포르로 가던 에어아시아 QZ8501기가 실종됐다.

인도네시아와 싱가포르 측이 즉시 수색과 구조 작업에 나섰지만 정확한 정보가 없는 상황이다.
에어아시아가 운항중인 에어버스 A320 항공기가 2007년 싱가포르 공항에 착륙해 있는 장면. 사진=위키피디아

에어아시아가 운항중인 에어버스 A320 항공기가 2007년 싱가포르 공항에 착륙해 있는 장면. 사진=위키피디아

AD
원본보기 아이콘

AP통신에 따르면 28일 말레이시아 저가 항공사인 에어아시아의 인도네시아 법인은 성명을 내고 에어버스 320-200 기종 여객기가 현지시간 28일 오전 7시24분(한국시간 8시24분)께 관제탑과 교신이 두절됐다고 밝혔다.
메트로TV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실종 당시 여객기에는 승객 155명이 타고 있었다. 승무원의 수는 6명과 7명인지에 대해 엇갈린 보도가 나오고 있다.

현지 당국은 한국 국적의 승객 3명 중 한 명은 유아로 파악하고 있다. 승객 중 인도네시아인은 149명이며 싱가포르, 영국, 말레이시아인도 1명씩 타고 있었다.

에어아시아측은 트위터를 통해 발표한 성명에서 "현재로서는 승객과 승무원의 상태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는 없다"며 당국의 수색작업에 최대한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항공기 실종 사실을 발교한 에어아시아 트위터

항공기 실종 사실을 발교한 에어아시아 트위터

원본보기 아이콘

사라진 여객기는 이날 현지시간 오전 5시35분께 수라바야에서 출발했으며 8시30분께 싱가포르에 이륙할 예정이었으나 이륙 42분 만에 교신이 끊겼다.
싱가포르 항공당국은 비행기가 사라진 후 1시간 30분가량이 지난 후 실종 사실을 통보 받았던 것으로 전해졌다.

하이 무스토파 인도네시아 교통부 장관은 여객기가 교신이 두절되기 전 비정상적인 항로 변경을 요청했다고 말했다.
에어아시아 실종 항공기 예정 경로.

에어아시아 실종 항공기 예정 경로.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실종된 항공기가 인도네시아 자바 섬과 보르네오섬 인도네시아 령인 칼리만탄 사이를 비행하던 중 사라진 것 같다"고 말했다. 당시 현지 날씨는 구름이 끼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인도네시아는 물론 싱가포르 공군과 해군도 실종기 수색과 생존자 구조를 위한 작업에 나선 상태다.



백종민 기자 cinqang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