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카페를 조심하세요"…후기 위장한 성형광고에 '무방비'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성형광고 중 블로그나 인터넷 카페에 올라오는 '후기성 광고'의 영향력이 가장 큰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이에 대한 심의나 규제 대책이 마련되지 않아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특히 성형수술 상담을 받을 병원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경로에 대해서는 응답자들이 입소문(36.9%) 다음으로 후기성 광고(31.3%)를 가장 많이 꼽아 후기성 광고의 영향력이 큰 것으로 조사됐다.
후기성 광고 다음으로는 옥외 광고(79.4%)와 인터넷 배너 광고(65.9%)가 뒤를 이었다.
녹색소비자연대 관계자는 "블로그나 인터넷 카페에 올라오는 후기성 광고는 소비자 접근성이 높고 영향력도 크지만 규제 대상이 아니어서 사전광고 심의 대상의 확대와 재정비가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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