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인지도 높여 중형차 및 고급차 시장 본격 진입…中 중형차 올 판매비중 45% 목표
[베이징=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현대자동차가 중국 내 '브랜드경영'을 선포했다. 중국 중형차·고급차 시장의 성공적인 진입을 위해 현대차의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최성기 현대차 그룹 중국사업총괄 담당 사장은 20일 중국 베이징 신국제전람중심에서 열린 '2014 베이징모터쇼' 미디어설명회 직후 취재진과 만나 "중국에서 현대차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기 위해 브랜드경영에 나설 것"이라고 발언했다.
최 사장은 "기존 소형차 중심으로 형성된 (중국의) 현대차 수요를 중형차 중심으로 확대하고, 이후 더 고급차로서의 이미지를 가져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브랜드경영을 통해 올해 중국 중형차 판매 비중을 45%로 확대할 방침이다. 지난해 중국에서 103만대의 판매고를 올린 현대차의 중형차 판매 비중은 40%였다.
베이징=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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