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맥스는 인도 저가 시장은 물론이고 고급형 스마트폰을 내놓으며 무서운 속도로 성장 중인 회사다. 2010년 휴대폰 제조에 처음 뛰어들어 현재는 인도 2위, 세계 10위(2013년 3분기 기준)에 든다. 인도 내 시장 점유율은 22%로 12만5000개의 소매판매처에서 월 230만대의 전자기기를 판매하고 있다.
인도 휴대폰 시장 신예로 떠오르기 시작한 것은 다른 이동통신사에서 쓸 수 있는 듀얼심 카드를 지원하며서다. 인도 성공을 기반으로 방글라데시와 스리랑카, 네팔 등 아시아권과 중동 시장에 진출했다. 또 인도 휴대폰 제조사 중 처음으로 러시아에 진출하기도 했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캔버스4'는 5인치 화면에 1.2㎓ 쿼드코어 프로세서 안드로이드폰으로 삼성전자의 5인치 스마트폰 '갤럭시 그랜드'와 정면으로 대결하기도 했다. 삼성전자 갤럭시폰처럼 눈동자 움직임을 파악해 동영상을 시청하다 다른 곳을 보면 재생이 멈추는 기능과 화면을 두 개로 분할하는 멀티태스킹을 지원했었다. 다른 인도 제조사와 달리 고급형 시장을 장악한 삼성전자와 직접 경쟁을 벌이기도 했다.
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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