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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승기]'으르렁' 시동걸자 질주본능…벤츠 더뉴E63 AMG 4MAT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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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E63 AMG 4MAT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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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으르렁. 시동을 켜자마자 야수의 울부짖음 같은 엔진 배기음이 온몸을 감쌌다. 엄친아, 모범생 같은 외모 속에는 거칠 것 없는 야수가 숨어 있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고성능 모델 '더 뉴 E63 AMG 4MATIC'을 직접 타봤다.

E63 AMG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중형세단인 E클래스를 기반으로 개발된 고성능 모델이다. 얼핏 겉모습으론 프리미엄 세단 중 하나이겠거니, 이 차의 진가를 몰라볼 수 있다. 트렁크와 프런트펜더에 붙은 AMG 로고를 보지 못했다는 전제 하에 말이다.
올 여름 국내에 출시된 더 뉴 E63 AMG 4MATIC은 동급 세그먼트 내 최강 수준인 5.5L V형 8기통 바이 터보 엔진이 장착돼 더욱 폭발적 성능을 자랑한다. 겉모습은 이전 모델보다 더 세련되고 날렵해졌다. 전체적인 비율을 조정한 덕분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세 꼭지별과 2개의 루브르가 위치한 날렵한 전면은 빠르게 날라 가는 화살을 떠올리게 한다. 후면부에도 스포티한 느낌이 더해졌다.

시동을 켜면 운전자의 의지와 상관없이 모두의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다. 적막을 깨는 매혹적인 배기음은 이제부터 진짜가 시작된다고 알리는 듯하다. 운전석에 앉아 가속페달을 서서히 밟자 배기음의 진동이 온몸으로 전해졌다.
가속페달을 살짝 밟은 저속구간에서는 타 패밀리 세단을 운전했을 때와 비슷한 느낌이다. 부드럽게 흐르듯 운전하기가 쉽다. 고급스러운 세단 뒤에 숨겨진 야수의 본능이 튀어나오는 것은 본격적으로 발끝에 힘을 주기 시작한 때부터다. 가속페달을 반 이상 밟자 속도계가 망설임 없이 올라가며 차량도 앞으로 튀어나갔다.

더 뉴 E63 AMG 4MATIC의 최고 출력은 557마력(5500rpm)으로 기존 대비 30마력 높아졌다. 최대토크도 73.5kgㆍm(1750-5250rpm)의 성능을 뿜어낸다.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채 5초가 되지 않는다. 제원 상으론 3.7초.

괴력의 야수임에도 다루기 편하다는 것은 그 무엇보다 가장 큰 강점이다. 직진 구간에서의 가속성은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 고속 주행 시 발생하는 소음이나 차체 떨림은 전혀 없다. 주변 차량을 보고서야 정확한 속도를 제대로 인식할 수 있을 정도로 안정적인 주행을 자랑한다.

여기에 4개의 머플러를 통해 나오는 배기사운드는 운전의 묘미를 더해준다. 고속에서 차선을 바꿔도 흔들림이 거의 없고, 브레이크 제동력도 뛰어나다.
 
더 뉴 E63 AMG 4MAT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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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E63 AMG 4MATIC에는 최첨단 안전 및 편의 기술도 기존보다 확대 적용됐다. 운전자에게 경고 메시지를 전달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주의 어시스트는 60∼200km/h로 작동 범위가 넓어졌고,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는 기존 평행 자동 주차 기능에 직각(T자 주차) 자동 주차 기능까지 추가 됐다.

고객들의 불만이 잇따랐던 내비게이션 기능의 경우 독일 본사에서 한국 시장을 위해 개발한 한국형 통합 내비게이션이 장착되며 개선됐지만 여전히 아쉬움은 남는다. 실물과 같은 3D 지도를 지원하고 구 주소 및 신 주소 검색이 가능해졌지만, 여전히 조작하기가 다소 까다롭다.

더 뉴 E63 AMG 4MATIC의 가장 큰 약점은 연비다. L당 4~5km로 연료 소비효율이 낮다. 그러나 연비를 탓할 수 없는 게 또 이 차의 묘미다. 밟지 않는다면 실례일 수 있다. 더 뉴 E63 AMG 4MATIC의 제원 상 복합연비는 아직까지 확정되지 않았다. 판매 가격은 1억3850만원.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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