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현지시간) 세계적인 경영컨설팅 업체인 보스턴컨설팅그룹(BCG)은 미국, 영국, 프랑스, 일본, 캐나다, 호주 등 9개국, 2만30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선진국 소비자 심리 보고서'를 발표했다.
반대로 베이비부머 세대만 선호하는 브랜드에는 포드, 파나소닉, 혼다, 휼렛패커드(HP), 도요타, 필립스 등이 포함됐다.
이 중 삼성, 애플, 메르세데스-벤츠, 리바이스, 마이크로소프트(MS), 소니, 나이키, 네슬레, 조르지오 아르마니, BMW, 아우디, 샤넬 등 15개는 세대에 관계없이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브랜드로 조사됐다.
BCG는 이번에 공개하지 않은 나머지 11개국의 소비자 분석 결과를 올해 말에 발표할 계획이다.
조민서 기자 summ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