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리바트, 동남아 진출 7년만에 수출 100억 달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리바트의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이 7년만에 결실을 거뒀다.

리바트는 지난해 말 기준 동남아시아 지역 매출액이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005년 베트남 현지법인·공장을 설립하며 현지 진출한 지 7년만이다. 리바트의 해외 매출액(200억원)의 절반이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나오는 셈이다.
리바트는 내달 중 베트남·라오스에 가구전시장을 개설하는 등 현지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리바트는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 지역의 가파른 경제 성장에 주목해 지난 2005년부터 본격 진출에 나섰다. 베트남 동나이성 비엔호아시 아마타 공단에 공장을 설립해 현지 국내 건설업체가 건설하는 아파트에 가구를 납품한 것을 시작으로 지금은 베트남에 건설 중인 국내 건설사 아파트의 대부분을 수주해 납품 중이다.

라오스, 캄보디아, 미얀마 등 인근 국가로의 수출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라오스는 현지에서 탄탄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는 코라오그룹(KOLAO GROUP)과 2011년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 현지에 전시장을 오픈해 리바트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앞으로도 코라오의 유통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 지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중국과 베트남을 거점으로 인도, 필리핀 등으로도 동남아시아 지역 사업범위를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 중국 광저우에 300평 규모의 대형 사무가구 전시장을 오픈하고 판매를 시작했으며, 지난 3월 개최된 광저우 국제 가구 전시회(CIFF) 에 참가해 브랜드 인지도 확보와 함께 해외딜러를 모집해 중국과 주변 국가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전시회 주최측에서 네오스 제품의 품질력과 디자인력을 인정, 우수제품 전시업체로 선정하기도 했다.




이지은 기자 leez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식물원 아닙니다…축하 화분으로 가득 찬 국회

    #국내이슈

  •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100세 된 '디데이' 참전용사, 96살 신부와 결혼…"전쟁 종식을 위하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베일 벗은 지프 전기차…왜고니어S 첫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