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KT
KT
03020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37,250
전일대비
450
등락률
-1.19%
거래량
650,395
전일가
37,700
2024.05.17 15:30 장마감
관련기사
유료방송 가입자 첫 감소…전기보다 3만여명 줄어"폰 팔겠다고 장애인·노인에게"…통신분쟁 5년간 KT가 가장 많아 [K인구전략]KT·LGU+, 임직원 출산·자녀 입학 축하에 CEO가 직접 나섰다
close
올레 LTE워프 '손바닥' 광고가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손바닥' 광고는 톱스타 없이도 귀에 쉽게 익히는 "빠름~빠름~"이라는 멜로디와 어우러져 광고 효과가 가장 높은 광고로 꼽혔다.
19일 한국CM전략연구소가 조사한 7월 CM월간동향에 따르면 KT 올레 LTE워프 '손바닥에 그려지는 그림'광고 아빠와 택배편이 광고 효과가 가장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 광고는 전국 10세~59세 남녀 3577만명 중 '해당CM을 좋아해서'라고 응답한 비율인 MRP(Mind Rating Point)가 12.24로 가장 높았다. 이어 방송인 김성주씨와 소녀시대가 출연해 런던올림픽 수요를 겨냥해 제작된
LG
LG
00355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81,000
전일대비
0
등락률
0.00%
거래량
237,794
전일가
81,000
2024.05.17 15:30 장마감
관련기사
'주식 부자' 방시혁, 최태원·구광모보다 많다…국내 총수 중 6번째[클릭 e종목]"LG, 주주환원 확대 잠재력 여전"[미래기업포럼]네이버 파트너 인텔 "'삼성 폰·LG 가전' AI 비즈니스 모델고민"
close
시네마3D스마트TV광고가 5.09MRP의 효과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승기가 출연한
삼성전자
삼성전자
00593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77,400
전일대비
800
등락률
-1.02%
거래량
15,761,725
전일가
78,200
2024.05.17 15:30 장마감
관련기사
오늘 ‘상한가 종목’, 알고 보니 어제 추천받았네 코스피, 외인·기관 순매도에 하락 마감…HLB그룹주 '무더기 하한가'삼성전자, '신환경 경영전략' 성과…작년 온실가스 10% 줄였다
close
의 삼성지펠T9000 광고도 4.72MRP에 그쳤다. 김수현씨가 박태환 선수를 응원하는 삼성노트북시리즈9 광고는 4.30MRP를 보였다. 손바닥에 그려지는 손쉬운 아이디어 하나가 기라성 같은 연애인들보다 더 큰 광고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셈이다.
또한 지난 7월 한 달간 가장 인기가 높았던 CF모델은 MBC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주인공 김수현씨가 차지했다. 김태희는 2위로 순위 상승했으나 김연아는 4위로 떨어졌다. 이승기, 아이유, 원빈은 전월 순위 유지했으며 소녀시대와 조인성은 순위권 재 진입했다.
한편 7월 한 달간 TVCF광고는 493편이 방송됐다. 이는 지난 6월 대비 45편 감소한 수치다. 광고 효과는 이중 70%인 345편만이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7월 신규로 집행된 CM은 165편으로 이중 124편(75%)에서 광고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