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KT
KT
03020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36,600
전일대비
450
등락률
+1.24%
거래량
3,105,688
전일가
36,150
2024.05.31 15:30 장마감
관련기사
정은보 이사장, 삼성전자·현대차 등 만나 밸류업 참여 당부"병원서도 쓴다" PASS 모바일 신분증 가입자 수 1000만명 돌파 AI 기본법·단통법 폐지안도 좌초...ICT 업계 "AI 테크 생존 기로 놓일 것"
close
올레 LTE워프 '손바닥' 광고가 인기 가도를 달리고 있다. '손바닥' 광고는 톱스타 없이도 귀에 쉽게 익히는 "빠름~빠름~"이라는 멜로디와 어우러져 광고 효과가 가장 높은 광고로 꼽혔다.
19일 한국CM전략연구소가 조사한 7월 CM월간동향에 따르면 KT 올레 LTE워프 '손바닥에 그려지는 그림'광고 아빠와 택배편이 광고 효과가 가장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 광고는 전국 10세~59세 남녀 3577만명 중 '해당CM을 좋아해서'라고 응답한 비율인 MRP(Mind Rating Point)가 12.24로 가장 높았다. 이어 방송인 김성주씨와 소녀시대가 출연해 런던올림픽 수요를 겨냥해 제작된
LG
LG
00355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81,300
전일대비
200
등락률
+0.25%
거래량
415,331
전일가
81,100
2024.05.31 15:30 장마감
관련기사
정은보 이사장, 삼성전자·현대차 등 만나 밸류업 참여 당부[클릭 e종목]"LG, 2분기부터 실적 턴어라운드 예상"[2024 미래기업포럼]임우형 LG AI연구원 상무 "수요예측·신약 개발에 AI 쓴다"
close
시네마3D스마트TV광고가 5.09MRP의 효과를 보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승기가 출연한
삼성전자
삼성전자
005930
|
코스피
증권정보
현재가
73,500
전일대비
0
등락률
0.00%
거래량
23,735,337
전일가
73,500
2024.05.31 15:30 장마감
관련기사
삼성전자, '비스포크 스팀' 온라인 출시…"사물인식 차별화, 가격부담↓"삼성, 폴더블폰 '중국굴기'에 당했다…"화웨이 1분기 세계1위"오늘 ‘상한가 종목’, 알고 보니 어제 추천받았네
close
의 삼성지펠T9000 광고도 4.72MRP에 그쳤다. 김수현씨가 박태환 선수를 응원하는 삼성노트북시리즈9 광고는 4.30MRP를 보였다. 손바닥에 그려지는 손쉬운 아이디어 하나가 기라성 같은 연애인들보다 더 큰 광고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셈이다.
또한 지난 7월 한 달간 가장 인기가 높았던 CF모델은 MBC드라마 '해를 품은 달'의 주인공 김수현씨가 차지했다. 김태희는 2위로 순위 상승했으나 김연아는 4위로 떨어졌다. 이승기, 아이유, 원빈은 전월 순위 유지했으며 소녀시대와 조인성은 순위권 재 진입했다.
한편 7월 한 달간 TVCF광고는 493편이 방송됐다. 이는 지난 6월 대비 45편 감소한 수치다. 광고 효과는 이중 70%인 345편만이 발생한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7월 신규로 집행된 CM은 165편으로 이중 124편(75%)에서 광고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됐다.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