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2 Money Expo]天·地·水 어울린 ‘테마파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분양 아파트 | 롯데캐슬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2012 Money Expo]天·地·水 어울린 ‘테마파크’
AD
원본보기 아이콘

롯데건설은 김포 한강신도시 Ac-13블록에서 ‘한강신도시 롯데캐슬’ 아파트를 분양 중이다. 이 아파트는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높은 30평형대가 73%를 차지하고 나머지는 중대형 가구로 들어선다. 지하 3층에서 지상 16~29층, 14개동 총 1136가구 규모로 실수요자에게 전용면적 기준 84㎡ 679가구, 99㎡ 149가구, 122㎡ 308가구로 구성됐다.

한강신도시 롯데캐슬은 한강신도시 생태환경지구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역 중심 녹지인 모담산과 운양산과 연계되는 친환경 아파트로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내 조경 면적률이 약 55%에 달하며 단지 인근에 약 63만㎡ 규모의 조류생태공원이 위치해 있다. 주변에 근린공원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 아파트 단지는 하늘(天·김포공항), 땅(地·김포평야), 물(水·한강) 등 3가지 자연을 테마로 하늘나루, 들나루, 강나루의 3개소 중앙광장을 설계할 계획이다. 하늘나루에는 하늘길 정원과 소나무원을 비롯해 하늘 나는 놀이터·잔디구름 광장 등이, 들나루에는 바람의 들 놀이터·테마 식재원·바람의 정원·느티나무 길 등이, 강나루에는 생태 계류원과 잔디 물결 광장 등으로 꾸며진다. 여기에 튤립나무, 대왕참나무, 대나무원 등 다양한 식물 군락과 사계절의 변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식재 및 순환산책로도 만들어진다.

이 아파트 단지는 전세대 남향 위주의 배치로 일조량이 풍부하고 통풍이 잘된다. 또 필로티 설계로 1층 세대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에 들어서는 캐슬리안 센터는 스포츠존·컬쳐존·실버&키즈존 등으로 특화한 복합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작은 도서관·남녀 독서실·입주민센터·멀티룸 등 입주민을 위한 편의공간과 노인과 아이들을 위한 실버클럽·키즈클럽·동화구연실·맘&키즈카페 등도 구성된다.

한강신도시 내에서 탁월한 입지를 갖추고 있는 것도 눈에 띤다. 지난해 7월 개통한 김포한강로 초입에 있어 승용차로 여의도까지는 약 20분, 강남은 약 40분이면 다닐 수 있다. 이전까지 서울과 김포를 잇는 주요 도로였던 48번 국도도 단지와 바로 연결되며 외곽순환도로 김포 IC의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최근 김포도시철도 기본계획 변경안 승인으로 총 연장 23.61㎞의 지하철 노선과 9개역이 신설될 예정이다. 김포한강신도시와 연결되는 김포공항역을 통해 서울 및 경기도 곳곳으로 이동할 수 있는 지하철 5호선, 9호선, 공항철도의 환승이 가능할 것으로 예측된다.

한강신도시 내 중심상업지구와 가까워 편의시설 이용이 수월하며 장기지구 내 중심상가 이용도 편리하다. 김포몰, 롯데마트, 김포우리병원 등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초·고교가 단지 바로 앞에 도보권에 위치할 뿐만 아니라 사회체육시설 등도 있어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견본주택은 김포시 고촌면 신곡리 일대 마련되어 있으며, 입주는 2014년 4월 예정이다. (문의 1599-9876)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수천명 중국팬들 "우우우∼"…손흥민, '3대0' 손가락 반격 "방문증 대신 주차위반 스티커 붙였다"…입주민이 경비원 폭행 전치 4주 축구판에 들어온 아이돌 문화…손흥민·이강인 팬들 자리 찜 논란

    #국내이슈

  • "정은아, 오물풍선 그만 날려"…방글라 남성들 영상편지 왜? 머스크 끌어안던 악동 유튜버, 유럽서 '금배지' 달았다 휴가갔다 실종된 '간헐적 단식' 창시자, 결국 숨진채 발견

    #해외이슈

  • [포토] 조국혁신당 창당 100일 기념식 [포토] '더위엔 역시 나무 그늘이지' [포토] 6월인데 도로는 벌써 '이글이글'

    #포토PICK

  • 탄소 배출 없는 현대 수소트럭, 1000만㎞ 달렸다 경차 모닝도 GT라인 추가…연식변경 출시 기아, 美서 텔루라이드 46만대 리콜…"시트모터 화재 우려"

    #CAR라이프

  • [뉴스속 그곳]세계문화유산 등재 노리는 日 '사도광산' [뉴스속 인물]"정치는 우리 역할 아니다" 美·中 사이에 낀 ASML 신임 수장 [뉴스속 용어]고국 온 백제의 미소, ‘금동관음보살 입상’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