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달 특별 할인·무료 콘텐츠 등 제공
구글플레이는 월간 구독 서비스인 '구글플레이 패스(Play Pass)'를 한국에서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구글플레이 패스는 월 6500원 정기 결제를 통해 엄선된 1000개 이상의 유료 앱과 게임을 무료로, 광고 탑재 앱은 광고 없이 즐길 수 있는 구독형 서비스다.
구글플레이 패스를 활성화하면 해당 서비스에 포함된 모든 유료 및 광고 탑재 앱과 게임에서 광고가 사라지고 추가 비용 없이 모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게임 내 인앱 결제 할인, 특별 아이템 배틀 패스 등 더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개발자들은 구글플레이 패스를 통해 게임 노출 증대, 신규 이용자 유입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패스는 월 6500원 또는 연 5만85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가족 콘텐츠 라이브러리를 통해 최대 5명의 가족 구성원과 혜택을 공유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패스가 적용되는 다양한 게임과 앱은 매월 업데이트된다. 플레이 스토어의 '구글플레이 패스' 카테고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경준 구글플레이 한국 파트너십 총괄은 "구글플레이 패스를 출시해 한국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풍성한 모바일 게임 경험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며 "앞으로도 개발사들과 협력해 더욱 다채로운 게임 경험과 혜택을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한동훈 "판단 뒤집을 만한 말 못 들어…尹, 현재로...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