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웅진코웨이, 최저가 '플랫폼 비즈니스' 론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웅진코웨이 코디가 고객 집을 방문, 카탈로그를 통해 세계 일류 기업의 1등 프리미엄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웅진코웨이 코디가 고객 집을 방문, 카탈로그를 통해 세계 일류 기업의 1등 프리미엄 제품들을 소개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웅진코웨이(www.coway.co.kr)는 7일 찾아가는 프리미엄 백화점 콘셉트의 '플랫폼 비즈니스'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플랫폼 비즈니스는 다이슨 청소기와 필립스 면도기 등 세계 1등 상품들을 고객이 집에서 쉽고 편리하게 비교하고 구매할 수 있게 도와주는 방문 유통서비스다. 우선 다이슨, 딤채, 필립스, 테팔 등 19개 제품을 론칭하고 올해 말까지 제품 수를 60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웅진코웨이 서비스관리전문가인 1만3500명의 코디(Coway lady)가 공급사의 프리미엄 상품을 고객에게 소개하고 판매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제품에 대한 소개와 판매만을 대행하며 판매 이후 제품에 대한 문의 및 애프터서비스(A/S)는 각 공급사에서 진행한다.

제품을 공급하는 공급사의 입장에서는 일반 백화점과 대리점 대비 낮은 수수료의 채널 확보와 판매량 증대를 기대할 수 있다.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는 웅진코웨이 역시 판매 수수료를 통한 코디수익 증가 및 추가적인 매출을 올릴 수 있다. 고객과 공급사간의 유통 단계를 최소화해 세계 1등 상품들을 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제공할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플랫폼 비즈니스를 통해 전국 540만 웅진코웨이 고객들은 백화점과 대리점을 방문하지 않아도 정기점검을 오는 코디를 통해 다양한 상품군을 카탈로그로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다.
홍준기 웅진코웨이 대표는 "고객이 매장에 가지 않고도 세계 1등 상품을 오프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어 공급사와 고객, 판매사가 모두 윈윈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고객 혜택을 증대시키기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