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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코웨이 유럽공략 해외매출 1000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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웅진코웨이 유럽공략 해외매출 1000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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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웅진코웨이가 올해 해외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세계 각국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제품 전략을 펼친 결과다.

2일 회사측에 따르면 올 해외 매출 예상액은 1100억원이다. 지난해 692억원에 비해 두 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다. 해외 매출액은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2006년 65억원에 불과하던 매출은 2007년 192억원, 2008년 446억원, 2009년 558억원으로 매년 증가했다. 해외법인수도 2006년 3개에 그쳤지만 현재는 6개로 두 배나 늘어났다.
심재철 웅진코웨이 해외영업팀장은 "특히 연간 12만대씩 성장하는 유럽 정수기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세계 최고의 필터기술을 적용한 유럽 전용 제품들을 대거 출시해 세계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웅진코웨이는 해외 시장을 겨냥해 물 산업 전시회에도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 오는 4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리는 'AQUATECH AMSTERDAM 2011'에도 다양한 제품들을 전시한다. 아쿠아텍은 세계 최대의 물 산업 전시회로 40여개국 85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웅진코웨이는 올해로 5회째 참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내년 상반기 출시 예정인 세계 최소형 냉온정수기 2개 모델을 비롯해 스스로 살균 정수기, 언더씽크형 정수기 등 차세대 스마트 정수기 총 13개 모델을 전시한다.
세계 최소형 냉온정수기(모델명 CHP-240N)는 초슬림형 디자인에 냉ㆍ온수 기능이 모두 탑재됐다. 나노트랩 필터를 적용해 유해 바이러스를 제거하면서도 냉ㆍ온수 유량은 풍부한 점이 장점이다.

심 팀장은 "현지 니즈에 부합하는 필터를 선보이고 세계 최고 수준의 필터 기술력을 부각시키는데 총력을 다 할 계획"이라며 "현지 맞춤형 제품 및 기술을 선보이고 본격적으로 글로벌 브랜드들과 경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오피스형 전용 냉온정수기도 전시한다. 전체 정수기 시장 중 오피스에서의 사용률이 90%에 달하는 유럽 지역 상황을 반영했다. 여러 사람이 사용하는 특성상 직수형 타입에 필터 자가 교체가 편리하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특히 올해 초 개발한 카본 블록 필터와 UV필터를 채용, 유럽지역의 물 속에 녹아있는 광물질과 이온 등의 화학적 결합물 침전 방지하고 박테리아와 바이러스까지 제거가 가능하다.




김대섭 기자 joas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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