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는 120시민불편살피미를 통해 교통 3780건, 도로 2041건, 청소 2840건, 치수방재 706건, 가로정비 3063건, 공원녹지 433건, 환경 870건, 보건 523건 등 8개 분야에 걸쳐 9월 말 현재 총 1만4000여건의 주민생활 불편사항을 접수해 처리해 주고 있어 120 다산콜 이용률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
신고된 현장 민원처리는 우선 120상담원이 접수, 해당 담당자에게 통보 돼 담당자는 현장확인과 정비를 한 후 처리결과를 120 행정포털 시스템에 입력하며 신고 민원인에게는 핸드폰이나 메일로 처리결과가 발송된다.
또 신고된 민원 내용에 따라 3시간이내, 24간이내, 확인후 안내 등으로 나누어 민원을 신속히 처리해 주고 있다.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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