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혼여성들이 2월을 좋아하는 이유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미혼 여성들에게 2월은 솔로탈출과 직장생활 양면 모두에서 연중 최고의 달로 인식되는 것으로 드러났다.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가 재혼 사이트 온리-유(www.ionlyyou.co.kr)와 공동으로 1일부터 9일 전국의 초혼 및 재혼 희망 미혼남녀 526명(남녀 각 263명)을 대상으로 전자메일과 인터넷을 통해 ‘솔로탈출, 직장생활 상 2월에 대한 선호도’를 설문조사한 결과이다.
우선 ‘솔로탈출 측면’에서는 여성 응답자의 65.0%가 다른 달 보다 ‘유리하다’고 답해 ‘비슷하다’(24.0%)나 ‘불리하다’(11.0%)보다 훨씬 높다. 반면 남성은 절반 이상인 52.5%가 ‘비슷하다’고 답해 가장 높고, ‘유리하다’(44.5%), ‘불리하다’(3.0%) 등이 뒤를 이었다.

세부 항목을 보면 ‘유리하다’는 ‘발렌타인데이로 유리’(남 32.7%, 여 28.9%), ‘휴가가 많아 유리’(남 5.3%, 여 21.7%), ‘연초 솔로탈출 계획의 실행으로 유리’(남 6.5%, 여 14.4%) 등으로 구성됐고, ‘불리하다’는 ‘기간이 짧아 불리’(남 3.0%, 여 3.8%)와 ‘(근무일수 적어) 일에 쫓겨 불리’(남 0%, 여 7.2%) 등이다.

비에나래의 손동규 명품커플위원장은 “2월에는 여성의 계절인 3월을 앞두고 마음이 설레게 된다”라며 “발렌타인데이와 같은 연인의 날과 상대적으로 많은 휴일, 그리고 설날의 결혼성화 등으로 솔로탈출에 대한 제반 여건도 충족된다”라고 결과를 해석했다.
한편 ‘직장생활 측면’에서는 남녀 모두 과반수인 여성 67.7%와 남성 50.1%가 다른 달보다 ‘좋다’고 답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세부적으로는 ‘휴일이 많아 좋다’(남 31.9%, 여 33.8%), ‘근무일수가 적어 좋다’(남 12.9%, 여 25.5%), ‘보너스나 선물이 많아 좋다’(남 5.3%, 여 8.4%) 등이다. 여기서도 여성의 비중이 훨씬 높다.

그 다음으로는 남성의 경우 ‘비슷하다’(38.4%)가 먼저이고 ‘싫다’가 11.5%로 차순위이나, 여성은 ‘싫다’(19.8%)에 이어 ‘비슷하다’(12.5%)가 뒤따랐다.

‘싫다’에는 ‘일에 쫓겨 싫다’(남 1.9%, 여 17.1%)와 ‘성과없이 지나 싫다’(남 9.6%, 여 2.7%) 등이 포함됐다.

‘1년 중 2월에 대한 선호도’에서도 여성은 10명 중 6명이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즉 남성은 ‘보통’(49.1%) - ‘높다’(37.6%) - ‘낮다’(13.3%) 등의 순이나, 여성은 ‘높다’(59.7%) - ‘보통’(30.0%) - ‘낮다’(10.3%) 등의 순을 보인 것.

세부 항목별로는 ‘가장 높다’(남 14.8%, 여 37.3%), ‘다소 높다’(남 22.8%, 여 22.4%), ‘보통’(남 49.1%, 여 30.0%), ‘다소 낮다’(남 8.7%, 여 7.6%), ‘매우 낮다’(남 4.6%, 여 2.7%) 등과 같다.

‘개인적으로 1년 중 2월이 좋은 점’으로는 남녀 모두 ‘근무일수가 적어서’(남 34.2%, 여 30.0%)를 가장 높게 꼽았다. 그 뒤를 남성의 경우 ‘(발렌타인데이 등으로) 이성교제에 유리’(24.3%), ‘휴일이 많아서’(16.7%), ‘연간 계획을 다지는 계기’(14.1%) 등이 차지했고, 여성은 ‘휴일이 많아서’(21.3%), ‘이성교제 유리’(19.8%), ‘계획을 다지는 계기’(16.3%) 등이 뒤따랐다.

‘2월이 다른 달보다 나쁜 점’은 남녀 모두 ‘(근무일수가 적어) 일에 쫓긴다’와 ‘지출이 많다’, ‘결혼 성화’, ‘없다’ 등을 지적했다. 순위 상에는 남녀간에 다소 차이가 있는데, 남성은 ‘지출이 많다’(42.6%) - ‘일에 쫓긴다’(24.3%) - ‘결혼 성화’(16.3%) - ‘없다’(11.8%) 등의 순이나, 여성은 ‘일에 쫓긴다’(35.4%)가 가장 높고, ‘결혼 성화’(26.2%) - ‘지출 많다’(21.3%) - ‘없다’(12.9%) 등의 순이다.

‘2월의 이미지’로는 남성이 ‘즐겁고 푸근한 달’(43.0%)이라는 응답자가 가장 많고, ‘근무일 대비 수입 많다’(21.3%), ‘번개처럼 지나간다’(17.1%), ‘지출이 많다’(9.5%) 등의 순으로 떠올렸다.

여성은 ‘번개처럼 지나간다’(32.7%)는 생각이 가장 먼저 떠오르고, ‘결혼성화’(27.0%), ‘즐겁고 푸근한 달’(24.3%), ‘지출이 많다’(10.6%) 등의 인식이 강하게 나타났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국내이슈

  •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해외이슈

  •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포토PICK

  •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