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이마트의 지난 15일부터 26일간 손소독청결제 등 비누의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무려 136%나 상승했다. 신종 플루 첫 사망자가 나오기 전인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의 판매량보다도 91% 상승했다. 지난 15일부터 26일까지의 마스크 판매량은 전년 동기대비 무려 1247%라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기록했다. 이밖에 같은 기간동안 체온계의 판매량도 전주 대비 103% 늘었으며 구강청결제와 물티슈도 각각 전주 대비 20%와 13% 증가했다.
홈플러스 역시 지난 15일부터 25일까지 손 세정제 매출이 전주보다 138%나 증가했다.
온라인몰 또한 위생용품 매출이 급증하면서 위생용품이 전체 상품 판매 순위 1위에 등극하는 보기 드문 현상까지 나타나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에서는 지난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간 항균마스크 매출이 전주(8일~14일) 대비 27%, 전달 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같은 기간 손세정제 매출도 전주 대비 32%, 전달 동기 대비 25% 상승했다. 이밖에 체온계와 항균비누, 물티슈 등도 15일을 기점으로 반짝 오름세를 기록하고 있다.
같은 기간 G마켓(www.gmarket.co.kr)에서도 '코 건강과 마스크’관련 상품이 전주 대비 약 440% 가량 급증했으며 손, 발 세정제도 5600여 건이 판매되며 전주 대비 약 300% 급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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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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