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LCD TV, 아세안에서 선호도 최고"<코트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세안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은 삼성LCD TV인 것으로 나타났다.

4일 코트라가 '아세안 휩쓰는 경제한류' 보고서에 따르면 한국 상품을 가장 선호하는 국가는 베트남이며, 가장 많은 국가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한 제품은 삼성LCD TV였다.

코트라는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필리핀 등 아세안 주요 7개국을 대상으로 현지 시장 점유율 1, 2위를 기록하고 있는 한국 상품을 조사해 이 보고서를 작성했다.

삼성LCD TV는 말레이시아(시장점유율 26%), 싱가포르(30%), 인도네시아(38%), 태국(35%), 베트남(35%) 등 조사대상 7개국 가운데 5개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태국에서 삼성 플라즈마TV와 삼성 양문형 냉장고는 시장점유율 33%, 66%로 1위를 차지했다. 삼성의 LCD모니터는 베트남(30%), 삼성 레이저 프린터는 인도네시아(31%)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

그 밖에 LG홈씨어터는 인도네시아(34.7%)와 베트남(26%)에서, LG LCD모니터는 인도네시아에서 1위를 기록했다.

다만 삼성 휴대전화의 경우 싱가포르(35%), 필리핀(20%), 태국(21%), 베트남(21%), 인도네시아(18%)에서 모두 노키아에 밀려 2위를 기록했다.

기세명 코트라 아대양주팀장은 "아세안 시장에서 1, 2위를 차지하는 우리 상품은 공격적 마케팅, 프리미엄 이미지, 현지화 전략,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품질과 디자인이 잘 배합된 제품들로 동남아 지역에서의 문화한류에 이어 경제한류를 확대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