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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T 프로모션 ‘캐스트파크’, 오는 22~23일 양일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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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T 프로모션 ‘캐스트파크’, 오는 22~23일 양일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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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이 주관하는 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개발 지원(CAST, 이하 캐스트 사업) 사업의 공동 프로모션 행사 ‘캐스트 파크’가 오는 10월 22일(토)과 23일(일) 개최된다.


프로모션은 서울 광화문광장 놀이마당과 육조마당에서 열린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캐스트 사업은 한류 외연 확대와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목표로 국내 중소기업과 한류 콘텐츠(이하 한류IP)를 연계하여 개발된 상품의 기획개발, 홍보, 유통 전 과정을 지원한다.


캐스트 파크에서는 한류IP와 협업한 16개 참여기업의 제품들이 전시를 통해 소개된다. 또한 K-POP 아티스트의 라이브 공연과 부대행사 및 현장 이벤트로 방문객들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패션 브랜드 돌실나이와 함께 협업한 에이핑크가 직접 제품을 착장하는 ‘에이핑크 by K-LOOK’, 모델 송해나와 정혁이 먼슬리슈즈 제품 착화 후 선보이는 ’송해나&정혁의 CHIC한 포토타임’ 등 참여기업과 한류IP가 함께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캐스트 사업에 참여 중인 기업은 에이피씨웍스, 엔비베베 등 총 16개사이다. 기업들은 일러스트레이터 명민호, 애니메이션 브레드 이발소 등과 상품 개발을 진행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검증받은 캐스트 사업 제품들은 향후 말레이시아 2022한류생활문화한마당 모꼬지 대한만국, 자카르타 케이브랜드 해외홍보관 등 해외 박람회 참여하게 되며, 인도네시아 로컬 플랫폼 아이스타일(iStyle)에 입점하는 등 글로벌 시장 진출 및 판로개척을 위한 지원을 받게 된다.


진흥원 정길화 원장은 "한국의 드라마와 영화, K-POP은 오래전부터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한국인의 저력을 널리 떨치고 있다"며 "이미 미래 한류 콘텐츠 개발 사업으로 자리 잡은 캐스트 사업은 올해 캐스트 파크 행사를 통해 국내외 소비자들과의 직접적인 만남을 통해 해외 시장에서의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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