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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지랩파마, 공식 유튜브 채널 론칭 “소통 강화 및 기업·파이프라인 가치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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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국내 제약·바이오 업계가 유튜브를 활용해 투자자와의 소통에 적극 나서고 있는 가운데, 신약 개발 전문기업 뉴지랩파마가 유튜브에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신설하고 주주들과 소통 강화 및 기업 가치 제고에 나선다.


뉴지랩파마는 최근 핵심 파이프라인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주주 소통 강화 및 투자자 이해도 증진을 위해 공식 유튜브 채널을 론칭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를 통해 뉴지랩파마는 개발 중인 신약후보물질의 연구개발 현황과 중장기 비전을 공유해 파이프라인의 인지도 및 기업 브랜드 가치를 한 층 끌어올릴 계획이다.

채널 론칭과 함께 업로드된 뉴지랩파마의 첫 콘텐츠에는 한신영 뉴지랩파마 상무가 직접 출연해 대사항암제 KAT의 기전 및 약물 가치 등 해당 파이프라인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업계 현황을 전했다. 뉴지랩파마는 향후 순차적으로 탈레트랙티닙을 비롯해 아리제약과 한울티엘 인수 이후, 종합 제약·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는 회사의 비전을 담은 콘텐츠도 업로드할 예정이다.


뉴지랩파마 관계자는 “과거와 달리 HTS 및 MTS 등 다양한 투자 편의성이 강화된 플랫폼이 등장하며 일반인 투자자들의 수와 투자 저변이 크게 확대됐다”며 “뉴지랩파마는 변화한 IR(Investor Relations) 환경과 일반인 투자자들의 높아진 수준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됐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약·바이오 업계가 산업 특성상 많이 어려운 만큼 알기 쉽고 유익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해 보유 중인 핵심 파이프라인들이 올바른 가치를 평가받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회사 가치 또한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뉴지랩파마는 간암 치료제 ‘KAT’의 임상 1·2a상을 본격화하고 있으며, 비소세포성 폐암 치료제 ‘탈레트랙티닙’이 FDA의 ‘혁신치료제(BTD) 지정을 받는 등 보유 파이프라인들의 연구개발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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