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영원무역, 수주안정성·단가경쟁력 다 잡았다…목표주가 ↑"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영원무역, 수주안정성·단가경쟁력 다 잡았다…목표주가 ↑"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17일 영원무역 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6만3000원으로 상향제시했다.


영원무역은 전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했다. 2분기 연결 매출은 9456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9.5% 증가, 영업이익은 2081억원으로 같은기간 98.3% 늘었다. 이는 시장 전망치를 35% 이상 상회한 실적이다. 미주 및 유럽향의 오더 증가 영향으로 풀이된다.

특히 2분기 말 기준 재고가 19% 이상 증가해 다음 분기에도 매출 기대치를 높이고 있다. 봄·여름 시즌 수요가 증가한데 따른 매출 기여와 가을/겨울 시즌 성수기 오더가 증가한 영향으로 OEM 매출만 달러 기준으로 50% 이상 성장했다. 자회사 스캇 매출은 전년동기대비 6.8% 성장해 기대보다 선방했으며 마진 기여도 꾸준히 높이는 중이다. 주요 바이어인 노스페이스, 룰루레몬, 엥겔벌트스트라우스 등 스포츠 및 아웃도어 브랜드들의 성장세가 강하고, 기능성 니트의류 수주도 제품 믹스 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주고 있다.


하반기 업황 우려가 큰건 OEM사들의 공통점이지만, 영원무역은 글로벌 애슬레저, 아웃도어 브랜드의 실적이 꾸준해 마트 바이어 비중 물량이 높은 타 OEM보다는 수주 안정성이 클 것으로 보인다.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도 전 분기 이익이 작년 동기 대비 대략 2배 증가해 수주 단가 경쟁력이 향상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여기에 스캇의 기저효과가 부각될 수 있어 현 추세라면 2022년 영업이익률 20% 초과도 무리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박현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복종 믹스 변화와 생산 점유율을 높이며 단가 경쟁력을 제고시켜 나가는 점이 긍정적이지만, 매크로 불안이 커지면서 OEM 전반적으로 하반기 실적 성장세가 둔화하는 흐름"이라며 "실적 서프라이즈에도 불구하고, 향후 실적 추정치를 크게 높이지 못하는 업황 분위기 속에 유일하게 하반기 실적 기대치를 높여갈 것으로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박 연구원은 "영원무역은 글로벌 피어 대비 저평가가 심해 매수의견을 제시한다"고 덧붙였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