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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공정무역 와인 출시…“가치 소비 수요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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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2일 편의점 CU에서 모델이 고트 두 롬 화이트와인을 소개하고 있다.

22일 편의점 CU에서 모델이 고트 두 롬 화이트와인을 소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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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CU는 편의점업계 최초로 공정무역 인증을 받은 와인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공정무역 와인은 고트 두 롬 화이트와인이다. 신대륙 와인으로 분류되는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재배된 포도로 만들어졌다. 투명한 황금빛에 배, 사과, 살구 등 과일 꽃 향기를 머금은 적당한 산미의 미디엄바디 와인으로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다.

공정무역 상품인 만큼 근로자가 직접 재배, 수확, 유통하는 일련의 과정에서 받아야 할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고 국제공정무역기구가 정한 생산 기준을 준수하면서 외부 기관의 철저한 모니터링으로 투명성을 확보했다.


제조사인 페어뷰 와이너리는 지난 1963년 남아프리카공화국 최고의 와인 산지인 파를 마을에 설립된 50년 넘는 깊은 역사의 제조사로, 와인 판매 수익 일부를 학교 설립, 직업 교육 등의 사회 환원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CU가 공정무역 인증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와인을 즐기는 인구가 폭발적으로 늘면서 자신의 가치관에 따라 신념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서다. 향후 비건 와인, 친환경 인증 와인 등 다양한 라인업을 추가로 선보일 계획이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와인이 대표 홈술 주종으로 떠오르면서 상품 선택 시 다양한 가치를 고려하는 고객들을 위해 업계 최초로 공정무역 와인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한 차별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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