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어, 소화기가 살아있네” … ‘트릭아트’로 주택소방시설 홍보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울산 북부소방서, 대형마트 3곳에 착시 미술효과 … “소화기는 소방차 1대 몫”

울산 북부소방서가 트릭아트를 이용해 주택용 소방도구와 시설 등을 홍보하고 있다.

울산 북부소방서가 트릭아트를 이용해 주택용 소방도구와 시설 등을 홍보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착시를 응용한 미술효과인 ‘트릭아트’가 소방 홍보에 도입돼 눈길을 끌고 있다.


울산 북부소방서(서장 박정진)는 트릭아트를 이용한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에 나섰다.

북부소방서는 관내 대형마트에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용으로 트릭아트를 설치했다.


설치장소는 롯데마트 진장점 3층, 농협하나로마트 울산유통센터 1층, 홈플러스 울산북구점 1층 등 3곳이다.


트릭아트는 눈의 착시현상을 이용한 미술효과로 시각적인 호기심을 유발한다. 스마트폰 카메라로 사진 촬영하면 효과가 드러난다.

박정진 소방서장은 “단독경보형감지기와 소화기는 화재 초기에 소방차 1대의 역할을 한다”며, “가족안전지킴이로 감지기와 소화기를 갖추면 소방차 1대를 갖는 것과 맞먹는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