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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영국시장 브랜드 만족도 3년 연속 '톱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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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우수연 기자]쌍용자동차가 주요 수출 시장인 영국에서 3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TOP 5에 오르는 쾌거를 이뤘다. 쌍용차는 높은 브랜드 만족도를 바탕으로 영국 현지 마케팅을 강화한다.


KG모빌리티 는 28일 영국의 자동차 전문 매거진 '어니스트 존'이 최근 발표한 '2020 어니스트 존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포르쉐, BMW, 메르세데츠-벤츠 등 세계적인 자동차 브랜드들을 제치고 쌍용차가 4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로써 쌍용차는 3년 연속 브랜드 만족도 평가 Top5를 기록했다.

자동차 소유주 1만명을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설문조사는 전반적인 만족도는 물론 차량신뢰성, 안락함, 연비, 실용성, 주행성능 등을 항목별로 평가했으며, 쌍용차는 렉서스, 스코다, 재규어에 이어 종합 순위 4위(88.5%)에 선정됐다.


특히 쌍용차는 신뢰성 부문에서 렉서스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점수(9.59점)를 받으며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자동차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지난 3월 쌍용차의 영국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된 전 럭비 영국국가대표 선수이자 요리사 필 비커리가 쌍용차 차량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쌍용차

지난 3월 쌍용차의 영국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된 전 럭비 영국국가대표 선수이자 요리사 필 비커리가 쌍용차 차량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쌍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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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는 이같은 결과를 바탕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판매 확대를 위해 현지 마케팅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 3월 전 럭비 영국국가 대표선수이자 인기 요리사로 활약 중인 필 비커리를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한 데 이어 이달 초에는 영국을 대표하는 승마선수 알렉스 브래그를 후원하며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힘쓰고 있다.


지난 달 노스 웨일스 소방구조국에 렉스턴 스포츠(현지명 무쏘)를 업무용 차량로 공급하는 등 공공부문 및 특장차 분야에서의 시장 확대에도 주력하고 있다. 이달 중순 쌍용차는 다운사이징 엔진과 가솔린 제품 선호도가 높은 유럽시장에 1.2ℓ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된 티볼리 G1.2T를 론칭했다.




우수연 기자 yesi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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