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매일유업, 올해 기점으로 7~8%대 영업이익률 안착 가능… 목표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클릭 e종목]“매일유업, 올해 기점으로 7~8%대 영업이익률 안착 가능… 목표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매일유업에 대해 올해를 기점으로 7~8%대 영업이익률 안착이 가능할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9만7000원에서 12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이경주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30일 보고서에서 “국내 유가공 시장 내 경쟁력 강화로 국내외 동종기업 대비 저평가가 필요 없는 7% 이상의 영업이익률이 계속 유지될 전망”이라며 “기존에 한국 음식료업체 평균보다 15% 낮은 주가수익비율(PER)을 적용해 산출했던 목표주가를 이제 할인 없이 적용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부터 흰우유와 분유의 점유율이 상승하고, 발효유와 커피음료에서 외형 성장은 물론 수익성 개선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어 5~6%대에 머물러 있던 영업이익률은 올해를 기점으로 7~8%에 안착될 것”으로 예상했다. 매일유업은 유가공 제품 전 분야에 고른 포트폴리오를 갖춘 매출액 1위 사업자다.

분기 실적보다는 구조적 변화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평가다. 이 연구원은 매일유업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3480억원, 영업이익은 13.4% 늘어난 243억원으로 추정했다. 이 연구원은 “낮은 기온과 강우량 증가, 2분기에서 이연된 광고선전비 등의 판관비 부담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하회할 것”이라며 “그러나 이는 경쟁사 대비 양호하고, 4분기에는 다시 영업이익률이 7%대로 상승할 것으로 보여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다.


수년간 투자해 온 발효유와 커피음료의 경쟁 심화에도 불구하고 점유율이 상승하며 마진율도 크게 개선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매출액 비중이 가장 큰 우유에서도 점유율이 오르고 있고, 수익성이 가장 우수한 분유에서는 출산율 하락에도 불구하고 점유율이 올라 상대적으로 이익을 잘 방어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 연구원은 “매일유업의 이러한 경쟁력 상승은 수익성 중심 포트폴리오의 강화, 마케팅 개선, 유기농 브랜드 상하를 확대시킨 것과 같은 시장 선도적 투자 및 제품력 향상 노력에 기인한다”고 설명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