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분식프랜차이즈 얌샘김밥, 유망아이템 넘은 장수브랜드로 거듭나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분식프랜차이즈 얌샘김밥, 유망아이템 넘은 장수브랜드로 거듭나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리나라 창업 시장의 경우 잘되는 프랜차이즈가 생기면 비슷한 브랜드가 연달아 등장한다. 이러한 브랜드들은 뜨는 창업을 급하게 따라 만들었기 때문에 대부분 ‘속 빈 강정’ 수준의 부실창업에 불과하다. 이 때문에, 창업 전문가들은 유망창업아이템이란 이름으로 포장된 부실창업을 경계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이 속에서 결국 남는 브랜드는 소비자를 공략할 만한 전문성을 완벽하게 갖추고 있기 마련이므로, 창업 시 가맹본부의 경쟁력과 함께 운영 경력도 살필 필요가 있다.

프랜차이즈분식 창업의 강자 얌샘김밥은 19년간 지속해서 성장해오며 이와 같은 장수 브랜드의 성공 조건과 역량을 자랑해왔다. 최근에는 월 매출 기록을 새로 경신하는 등 변화하는 분식창업 시장에서도 계속 살아남을 수 있는 성공 신화의 상징으로 거듭나며 그 비결을 공개했다.


얌샘김밥의 식재료는 신선도와 품질을 모두 믿고 사용할 수 있으며 원가율까지 낮다는 경쟁력을 갖췄다. 특히 원가율은 30%대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이는 본사에서 자체 운영하는 생산공장과 물류센터 덕분이며, 전국 가맹점에 직접 가공한 식재료를 공급하고 있다.


여기에 타 분식창업과는 차별화된 독창적인 메뉴 구성도 주목할 만하다. 본사 메뉴 연구개발 전문 부서에서 분식 트렌드를 연구, 시즌에 알맞은 메뉴를 꾸준히 출시하며 매번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점주 관점에서 편리하고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도 성공 요인 중 하나다. 최저 임금이 매년 큰 폭으로 인상된다는 점에 주목해 분식업계 최초로 무인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했다. 무인결제시스템, 김밥 제조 무인화기계 등을 운영 중이며 인건비 절감은 물론, 인당 생산성과 회전율, 매출,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까지 높여준다.


얌샘김밥 점주들이 2호점을 열고 다점포 점주로도 활약하는 이유도 이러한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과 높은 회전율, 매출 등 때문이다. 이들은 특히 장수 브랜드로 풍부한 노하우를 갖춘 가맹본사가 매장 운영에 큰 부분을 차지한다고 한결같이 말했다. 이처럼 안정적으로 오랜 기간 운영한 브랜드와 함께해야 창업 초보자여도 장수 매장의 운영자로 성장할 수 있다.


한편, 얌샘김밥은 현재 예비 창업자의 부담을 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1,000만 원 상당의 할인 혜택 지원과 함께, 창업 안심 보험 적용, 냉장고 3종 세트 증정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전화 문의 또는 홈페이지의 무료 상담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용수 기자 mark@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