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 대통령 "민정수석 국회 출석 요구는 정치공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문재인 대통령이 31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당 지도부 초청 오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31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당 지도부 초청 오찬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황진영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31일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이 야당의 요구로 국회 운영위원회에 출석한 것은 "정치 공세"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낮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를 청와대로 초청해 가진 오찬에서 "우리 민정수석이 더더구나 피고발인 신분인데 운영위에 출석하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다고 그렇게 생각을 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어 "그 때문에 국민들의 안전이나 민생과 관한 법안들이 또 발목 잡혀서는 안되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국회 운영위에 출석을 하도록 그렇게 조치를 했다"며 "국회가 원활하게 이렇게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우리 청와대에서도 이렇게 협력할 부분은 적극적으로 협력을 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해찬 민주당 대표는 "언론에서 비판을 하지만 우리 경제가 여러가지 지표상으로 본다면 경제 체질이 나아지고 있다"며 "1분위 계층 사람들은 어렵지만 2분위, 3분위부터는 조금씩 나아지고 있고, 수출도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고 소득도 3만 불을 넘어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간이 걸리니까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고 꾸준히 정성을 들여서 민생 대책 세워 나가면 국민들도 좀 이해할거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날 오찬에는 민주당에서 박광온·설훈·김해영·남인순·이수진·이형석 최고위원, 김태년 정책위의장, 윤호중 사무총장, 김성환 당 대표 비서실장, 홍익표 수석대변인, 이재정·이해식 대변인 등이 참석했다.

청와대에서는 정의용 국가안보실장과 김수현 정책실장, 한병도 정무수석, 김의겸 대변인, 조한기 1부속·송인배 정무·김영배 정책조정비서관 등이 참석했다.

홍영표 원내대표와 박주민 최고위원, 임종석 비서실장,조국 수석은 국회 운영위에 출석하느라 불참했다.




황진영 기자 yo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고대병원,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 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