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젠 침대 '옆에' 물건 담으세요"…한샘, 하반기 신상품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샘이 2일 서울 상암동 사옥 내 전시장에서 공개한 싱글룸 및 자녀방용 침대는 측면에 수납공간이 있다. 측면에 수납공간을 만들면 머리두는 곳 뒤쪽에 만드는 것에 대비해 공간을 20cm 가량 더 확보할 수 있다고 한다. 사진 속 침대 앞 바닥에 노란 점선으로 표시한 정도다.

한샘이 2일 서울 상암동 사옥 내 전시장에서 공개한 싱글룸 및 자녀방용 침대는 측면에 수납공간이 있다. 측면에 수납공간을 만들면 머리두는 곳 뒤쪽에 만드는 것에 대비해 공간을 20cm 가량 더 확보할 수 있다고 한다. 사진 속 침대 앞 바닥에 노란 점선으로 표시한 정도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한샘이 다가오는 가을ㆍ겨울 판매시즌을 앞두고 새로 출시하는 싱글룸과 자녀방용 침대는 침대 측면에 책, 휴대폰 등 자주 쓰는 물건을 담을 수 있는 수납 공간이 딸려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침대에 딸린, 서랍 형태가 아닌 수납공간은 머리두는 곳 뒤쪽에 배치되는 게 보통이었다. 이러면 침대 전체의 길이가 늘어날 수밖에 없고 원룸과 30평형대 자녀방을 기준으로 볼 때 동선을 훼손하거나 방문에 침대에 걸리기 쉽다는 게 한샘의 설명이다.

2일 오전 서울 상암동 사옥 내 전시장에서 만난 한샘 관계자는 이 제품을 소개하며 "공간활용도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측면 수납장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한샘은 또한 싱글베드가 획일적이라는 고객들의 지적을 받아들여 침대 측면에도 머리받침을 설치한 '데이베드' 형태로 제품을 디자인했다.

한샘은 이날 신제품 발표회를 열어 이 제품을 포함해 소파, 높이조절 테이블, 스마트 모션베드, 프리미엄 식탁 등을 선보였다. 대부분 이달 중에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한샘은 오는 6일까지 이곳에서 전국 대리점 사장단과 영업사원 등을 대상으로 발표회 및 품평회를 진행한다. 가족의 생애주기를 반영한 콘셉트의 신제품 18종이 준비돼있다.
한샘의 하반기 신상품 발표회에서 전국 대리점 사장과 영업사원들이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한샘의 하반기 신상품 발표회에서 전국 대리점 사장과 영업사원들이 제품을 둘러보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한샘은 최근 6개월간 총 125가구를 방문, 주거 환경에 대한 심층 인터뷰를 진행해 고객 맞춤형 공간들을 개발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초등학생 자녀 가정을 위한 라운지형 거실, 북카페형 거실, 신혼 부부를 위한 대화형ㆍ호텔형 침실, 바흐 드레스룸, 40~50대를 위한 서재 등을 선보였다.

'영유아 자녀 가정을 위한 데이베드형 거실' 코너에서는 높낮이 조절이 가능한 소파 테이블이 눈길을 끌었다. 사물인터넷(IoT)을 적용한 침실도 한샘이 기대하는 제품이다. 침실에 쓰인 '스마트 모션베드'가 심박수, 호흡 등을 감지해 자동으로 매트리스를 조절하는 구조다.

김광춘 한샘 상품기획실 이사는 "고객의 주거환경을 심도 깊게 연구해 가구 단품이 아닌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공간 패키지를 제안하는 것은 한샘만의 차별화된 디자인 철학이라고 자부한다"며 "한샘디자인파크, 한샘인테리어대리점 등을 방문해 한샘이 제안하는 공간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