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작은 신제품으로 출시…창의적인 조직문화 구축과 제품 경쟁력 강화에 도움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신세계푸드가 사내 신제품 공모전을 열어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구축하고 제품 경쟁력 강화에 적극 나서고 있다.
주요 레시피로는 고추장으로 양념한 보리새우를 넣은 ‘매콤 보리새우 김밥’, 채소 절임을 현대식으로 재해석해 재료로 적용한 ‘오 마이 갓! 김밥’, 제육볶음을 새로운 모양의 김밥 속에 넣은 ‘제육버거 김밥’ 등 독특하고 기발한 메뉴들이 등장했다.
메뉴개발 셰프, 식품 연구원, 상품 개발자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맛, 창의성, 상품성을 기준으로 평가했다. 그 결과 김밥 속에 감칠맛 나는 명란마요 소스와 신선한 아보카도의 뛰어난 조합이 호평을 받은 ‘명란 아보카도 김밥’이 1등으로 선정됐다.
이에 앞선 지난 4월 신세계푸드는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피자 욜로 콘테스트’를 진행해 상품성, 생산 효율성, 창의성을 기준으로 신제품으로 출시할 피자 3종을 선정하기도 했다. 또한 피자 레시피를 제공한 3명에게는 상금과 함께 이탈리아 국립 피자학교의 한국 분교인 씨뇨르방에서의 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사내 신제품 공모전이 임직원의 소통과 창의적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수상작들이 상품성도 높아 긍정적인 효과를 내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식품시장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 도출의 중요성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앞으로 더욱 사내 아이디어 공모전을 활성화 제품 경쟁력을 높여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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