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WGC슬래머' 존슨 "마쓰야마와 상하이 결투"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HSBC챔피언스서 설욕전, 람과 스텐손 등 유럽 전사 가세, 한국은 김시우와 류현우 출격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이 '상하이 원정길'에서 HSBC챔피언스 우승을 노리고 있다.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이 '상하이 원정길'에서 HSBC챔피언스 우승을 노리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미국)의 '상하이 원정길'이다.

26일 중국 상하이 서산인터내셔널골프장(파72ㆍ7266야드)에서 개막하는 HSBC챔피언스(총상금 975만 달러)다. 이 대회가 바로 '돈 잔치'로 유명한 월드골프챔피언십(WGC)시리즈다. 국내 최초의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더CJ컵에 이어 2017/2018시즌 4차전으로 치러진다. 유러피언(EPGA)투어까지 양대 리그에 모두 포함된다. '넘버 5' 존 람(스페인) 등 유럽의 전사들까지 속속 상하이에 집결한 이유다.
존슨이 바로 'WGC슬래머'다. 2013년 이 대회를 비롯해 2015년 3월 캐딜락챔피언십, 지난해 7월 브리지스톤인비테이셔널, 올해 3월 델테크놀러지스매치플레이 등 서로 다른 4개의 우승컵을 모조리 수확했다. 델매치플레이 직전 멕시코챔피언십 우승으로 2013년 타이거 우즈(미국ㆍ캐딜락챔피언십-브리지스톤) 이후 4년 만에 WGC시리즈 연속 우승이라는 진기록을 곁들였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는 그러나 공동 35위로 힘을 쓰지 못했다. 2016/2017시즌 4승을 쓸어 담아 '新골프황제'에 등극한 시점에서 곧바로 '헌터 본능'을 드러낸 까닭이다. 지난 9월 '플레이오프(PO) 최종 4차전' 투어챔피언십 이후 한 달만의 출격이라는 점에서 실전 샷 감각이 변수다. 존슨은 "우승 경험이 있는 곳"이라며 "마쓰야마와의 경기가 기대된다"며 전열을 정비하고 있다.

마쓰야마 히데키가 HSBC챔피언스 타이틀방어에 나선다.

마쓰야마 히데키가 HSBC챔피언스 타이틀방어에 나선다.

원본보기 아이콘

'넘버 4' 마쓰야마 히데키(일본)가 디펜딩챔프다. 지난해 7타 차 대승(23언더파 265타)을 일궈내는 등 서산인터내셔널코스를 초토화시켰고, 일본선수 최초의 WGC시리즈 챔프라는 의미를 더했다. 지난 2월 피닉스오픈에 이어 8월 브리지스톤인비테이셔널에서 3승을 수확하는 등 역시 'WGC의 사나이'라는 게 재미있다. "아주 특별한 기억이 있는 무대"라며 "반드시 타이틀방어에 성공하겠다"고 총력전을 선언했다.
'CIMB클래식 챔프' 팻 페레스와 패트릭 리드(이상 미국), 제이슨 데이(호주) 등이 제주에서 중국으로 건너갔고, 백전노장 필 미켈슨(미국)이 우승 경쟁에 가세했다. 유럽군단은 람에 이어 '넘버 9' 헨리크 스텐손(스웨덴)이 뒤를 받치고 있다. 스텐손은 더욱이 지난해 대니얼 버거(미국)와 함께 공동 2위(16언더파 272타)를 차지하는 과정에서 이미 코스를 속속들이 파악했다.

타이렐 해튼(잉글랜드)이 '복병'이다. 지난 9일 EPGA투어 알프레드던힐링크스챔피언십 역사상 첫 2연패의 위업을 달성한데 이어 16일 이탈리안오픈에서 2주 연속 우승을 쓸어 담아 신바람을 내고 있다. 유럽선수들에게는 다음 주부터 '롤렉스 시리즈' 막판 3개 대회가 연거푸 이어진다는 점에서 기선제압이라는 동기 부여가 더해졌다. 한국은 김시우(22)와 류현우(36)가 출격한다.


김현준 골프전문기자 golfki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