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K.A.R.D 데뷔곡 '오나나' 국내외서 호평…오랜만의 혼성그룹에 기대감

최종수정 2016.12.19 19:24 기사입력 2016.12.16 16:39

댓글쓰기

K.A.R.D (사진=DSP 미디어)

K.A.R.D (사진=DSP 미디어)


[아시아경제 김윤주 인턴기자] 혼성 그룹이란 반전 카드로 출사표를 던진 신예 그룹 카드(K.A.R.D)의 '오나나'가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지난 13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카드의 첫 번째 싱글 앨범 '오나나(Oh NaNa)'는 3일 만에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125만을 돌파하는 등 공개 이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오나나'라고 반복되는 가사와 중독성 있는 사운드가 귓가에 맴돌며 포근한 설렘을 준다. 유튜브에는 '오나나' 리액션 비디오가 쏟아져 나오며 해외팬들의 관심도 끊이지 않고 있다.

일본에서는 아이튠즈 K-Pop 부분 10위에 랭크. 영국, 프랑스 등 각 나라별 차트에도 진입하며 새로운 케이팝 아티스트로서의 가능성을 높였다.

한편 카드는 총 3단계에 걸친 데뷔 프로젝트로 진행된다. 첫 시작을 위해 허영지가 깜짝 히든 멤버로 나서 '오나나'의 피처링을 담당해 이후 허영지의 행보도 주목된다.

김윤주 인턴기자 joo0416@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