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제조사 中 시장 진출 가능…동반 성장 발판 마련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전자랜드프라이스킹(전자랜드)이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출한다.
전자랜드프라이스킹은 8일 중국 최대 온라인 기업 알리바바가 운영하는 티몰 글로벌에 국내 최초로 전자제품 전문 ‘전자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전자랜드 플래그십 스토어는 ‘100% 한국 정품, 100% 한국 직배송’을 슬로건으로 중국에서 주문받아 국내 전자랜드 물류센터에서 직접 배송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전자랜드는 한국 전자제품에 대한 중국 소비자들의 수요를 충족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국내 중소제조사와 긴밀히 협력해 중국 내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판매 증진을 위한 프로모션도 마련할 방침이다.
이민기 티몰 글로벌 한국 총괄 팀장은 “한류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한국 전자제품에 대한 수요도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전자랜드와 손잡고 한국 제품을 중국에 직접 판매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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