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룡 농협금융 회장 "은행 고객 정보유출 없다"
이번 비대위는 기존 NH카드에서 자체 운영하던 것을 20일 행장 주관으로 바꾼 뒤 처음 열리는 것이다. 김 행장은 이 자리에서 "사태가 수습될 때까지 고객 불만과 불안 해소를 위해 전 임직원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여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에 앞서 20일 오후 김 행장은 당초 예정됐던 지점장급과 팀장급에 대한 정기인사를 잠정 연기하는 조치를 취했다. 이는 카드 고객들의 정보유출 문의 및 재발급 신청으로 영업점 창구가 혼잡한 상황에서 인사 이동시 업무처리가 지연될 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한편 임종룡 NH농협금융지주 회장은 손경익 사장이 사퇴한 NH카드에 허식 농협금융지주 상무를 임시로 파견해 '카드비상대책단' 단장을 맡도록 했다. 허 상무는 이번 사고 수습과 고객 보상, 신뢰회복 등의 실무를 총괄하게 된다. 임 회장은 또 21일 비대위가 끝난 후 전국 영업본부장 17명을 소집해 카드 고객들이 불만이 없도록 고객 응대에 집중할 것을 주문했다.
농협카드는 20일부터 콜센터의 기존 세일즈 상담원 210명을 전원 고객상담원으로 전환했으며 신속한 카드발급을 위해 카드발급센터를 24시간 3교대 체제로 운영하고 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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