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기아차, 글로벌 영상 콘테스트 개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기아자동차는 지난 7월부터 전세계 20만 명의 아마추어 영상제작자들에게 기아차의 브랜드 슬로건 ’Power to surprise’를 주제로 영상을 공모하는 ‘Inspired by Kia’ 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총 16주간 진행된 이번 콘테스트에는 한국, 프랑스, 중국, 러시아, 영국 등 33개국의 아마추어 영상 제작자들이 총 251건의 영상을 응모해 실력을 뽐냈다.
기아 는 전문가들의 1차 심사를 통해 선정한 우수작품 26개 중 온라인 투표와 사내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특히 온라인 투표가 진행된 4주 동안 9천명 이상의 네티즌이 투표를 위해 기아차 글로벌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kiamotorsworldwide)를 방문했고, 그 중 5천여 명이 투표에 참가하는 등 세계적인 관심을 끌었다.

영예의 1위를 차지한 나이지리아 출신 지원자는 기아차 열쇠가 식탁 위의 각종 식기들을 일깨워 즐거운 파티를 연다는 내용을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물체를 조금씩 옮겨 촬영함으로써 물체가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장르)’으로 독특하게 표현했다.
기아차, 글로벌 영상 콘테스트 개최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2위에 선정된 포르투갈 출신 지원자는 한 쪽 팔이 없는 주인공이 장애를 극복하고 춤을 춘다는 감동적인 내용의 작품을 제작해 호평을 받았다.
기아차는 ▲1등 1팀에 2만 유로(약 2800만 원) ▲2등 1팀에 1만 5000 유로(약 2100만 원) 등 우수작 13편에 총 6만 유로(약 8400만 원)를 상금으로 지급했다.

기아차 관계자는 “3D 애니메이션 등 아마추어의 작품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수준 높은 작품들이 많아 수상작 선정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1등을 차지한 작품은 평범한 일상이 기아차로 인해 즐겁고 흥겨워질 수 있다는 주제를 독특하게 표현했다”라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기아차는 수상작들을 국내외 언론에 소개하고, 기아차의 다양한 매체와 블로그, 동영상 전문 사이트 등에 게재해 많은 대중들과 영상을 나눌 계획이다. 감상을 원하는 고객은 기아차의 글로벌 홈페이지(www.kiamotors.com)와 기아차 유투브 페이지(www.youtube.com/kiabuzz)에서 볼 수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