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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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 현재 상선시황이 중형 선박 중심의 친환경 선박 발주가 지속되고 있다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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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그 수혜를 입을 것이라고 8일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목표주가는 19만4000원.
박무현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글로벌 선사 중심으로 연료 효율적 친환경 선박 투자 지속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미포조선이 수주 받고 있는 선박은 모두 G-Type엔진이
장착돼 수주가격이 클락슨 시세보다 높다"며 "현대미포조선은 PC탱커 수주상담문의가 가장 많은 상황이며 하반기에 PCTC, Feeder컨테이너선, PC탱커 중심의 수주가 예상된다"고 내다봤다.
현대미포조선의 7월 누적 수주실적은 36척, 16억9000만달러 수준이다. 선종별 수주실적으로는 PCTC 5척, LPG선 5척, PC Tanker 12척, 아스팔트캐리어 2척, 벌크선 2척, PSV 4척, RO-RO 3척, 주스캐리어 3척에 달한다. 연간 수주 목표 32억달러 대비 수주 달성률은 52.8%를 기록했다.
박 연구원은 "내년이면 SEEMP와 EEDI가 실행되기 때문에 선박의 속도는 더욱 낮춰야 하며 이를 위해 RPM이 낮아진 G-Type엔진이 장착된 연료 효율적 친환경 선박 수요가 늘어날 것"이라며 "컨테이너선 시황도 중소형 피더선 중심의 수요 회복이 기대되는 가운데 중소형선박은 중국이 곧 추격할 것이란 우려는 제한적이다"고 덧붙였다.
오현길 기자 ohk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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