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수익성 날개 단 삼성중공업, 장중 52주 신고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업황 개선과 함께 수익성 기대감 고조
연간 수주 목표 1Q에 이미 40% 달성
'조선업의 겨울' 끝…수퍼사이클 기대감도

삼성중공업 이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했다. 업황 개선과 함께 수익성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징주]수익성 날개 단 삼성중공업, 장중 52주 신고가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중공업은 18일 오후 1시53분 현재 전일 대비 8.98%(780원) 오른 9470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오전 9000원을 돌파한 삼성중공업 주가는 오후에도 상승세를 이어가며 최고 9490원을 찍었다. 이로써 지난해 8월 기록한 52주 최고가(9470원)를 갈아치웠다.


삼성중공업은 1분기에만 연간 수주 목표량의 38%를 채웠다. LNG운반선 15척과 암모니아운반선 2척 등 총 17척을 수주했다. 1분기 매출액은 전년 대비 43% 상승한 2조300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323% 오른 827억원으로 추정된다.

증권가는 2분기 이후에도 수익성 개선이 더욱 뚜렷해질 것이라고 보고 있다. 정연승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에는 FLNG가 설계 단계를 마치고 건조 단계에 진입하면서 해양 매출이 증가할 전망"이라며 "상선 부문 수익성은 저수익 컨테이너선 건조량이 감소하는 하반기부터 레벨업될 전망이며 올해 예상 영업이익은 가이던스를 12% 정도 상회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조선업 종목 주가는 연이은 수주 공시로 상승 흐름을 보이고 있는 추세다. '장기 불황'으로 '조선업의 겨울'이라는 우울한 말이 나왔던 지난해와는 달리 양호한 선박 수주 및 수출 성적과 엔화 환율, 미·중 분쟁과 같은 외부 변수 등으로 인해 '수퍼 사이클'이 올 수 있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이날 HD현대미포조선(9.81%), 한화오션 (14.31%), HD현대중공업(9.52%), HD한국조선해양(5.61%), HJ중공업 (2.76%)이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오유교 기자 562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국내이슈

  •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