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원셀론텍 '카티필', 국제연골재생학회서 임상결과 발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세원이앤씨 은 유럽지역에 시판 중인 연골조직수복용 콜라겐 필러 '카티필(CartiFill)'의 치료효과를 입증한 임상결과가 국제연골재생학회(ICRS)의 발표연제로 채택됐다고 14일 밝혔다.

13일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제10회 ICRS 국제학술회의를 통해 카티필의 무릎연골 결손 치료성과에 관한 임상연구 논문이 포스터 세션을 통해 발표된 것. 카티필의 연골재생 촉진효과 관련 발표논문 초록은 전세계에 온·오프라인으로 제공되는 ICRS 학회지에도 채택됐다.
이번 ICRS에서 발표된 카티필의 임상결과는 유럽 현지에서 심각한 무릎연골 결손 환자 10명을 대상으로 2009년부터 2년에 걸쳐 면밀하게 조사한 것이다. 논문의 공동저자 가운데 영국 캔터베리 크라이스트처치 대학의 셰티 교수는 "바이오콜라겐 젤과 골수를 자극하는 수술기법의 조합은 연골조직을 성공적으로 복구해냈다"며 "카티필을 이용한 관절경 단일시술은 입원이 필요 없는 간단한 수술로 연골재생의 효과적이고 독창적인 방법을 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대해 서동삼 세원셀론텍 RMS본부 상무는 "카티필은 고가의 치료비, 절개로 인한 수술부담 등 기존 연골결손 치료방법의 단점을 해소한 간편하고도 효과적인 연골재생의료기술"이라고 강조했다.

카티필 제조 관련기술은 지난 2월 국내특허 등록을 마쳤다. 국내 시판허가를 위한 절차는 올 상반기 중 구체적으로 밟아나갈 계획이다.


김유리 기자 yr6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유명 인사 다 모였네…유재석이 선택한 아파트, 누가 사나 봤더니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국내이슈

  • 칸 황금종려상에 숀 베이커 감독 '아노라' …"성매매업 종사자에 상 바쳐" '반려견 대환영' 항공기 첫 운항…1천만원 고가에도 '전석매진'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해외이슈

  • [포토]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 방한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PICK

  •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