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카드, 사회공헌 브랜드 '러브팩토리' 런칭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롯데카드는 사회공헌 브랜드 '러브팩토리(Love Factory)'를 런칭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러브팩토리 프로그램은 스포츠·문화 후원, 기부 활성화, 임직원 봉사활동 등 크게 세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먼저 스포츠·문화 후원으로 '2011 롯데카드 프로야구' 타이틀 후원과 함께 프로야구 입장 관중 1만명당 10만원씩 기금을 적립해 유소년 야구를 후원하는 '사랑의 10번타자', 롯데카드로 구매한 프로야구 티켓 1만매당 100만원씩 기금을 적립해 국제아동구호단체 유니세프에 기부하는 '롯데카드-Unicef Love Ticket', 서울시남부장애인복지관의 지적 장애인 골프단 후원활동 등을 진행한다.

또한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롯데포인트 기부제도를 고객이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확대하고,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1000원 미만 단위 금액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급여우수리 나눔 캠페인', 지난해부터 장애인 등 IT 환경이 열악한 계층을 위해 회사의 교체 PC를 수리해 기증하는 '사랑의 PC 기증' 캠페인 등 카드사용액에 따라 지역사회 기부금을 적립하는 기부특화카드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임직원들의 사회적 책임의식을 높이기 위해 '1부서 1지역사회 봉사활동', '홀몸 노인 안심콜 활동', '청소년 금융교육' 등 다양한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도 진행할 계획이다.
박두환 롯데카드 경영지원부문장은 "지속적으로 고객들과 함께 사랑과 나눔을 공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캠페인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광호 기자 kwang@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