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판매중인 생막걸리는 10℃ 이하 냉장보관 시 유통기한이 10일인데 반해 지난 5월 12일에 출시한 '국순당 생막걸리'는 업계 최초로 10℃ 이하 냉장보관 시 유통기한을 30일로 늘려 전국권으로 유통이 가능하며 소비자들이 마실 때까지 신선함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국순당 생막걸리는 지난 5월 12일에 전국 유통을 시작한 지 100일 만에 전국 판매 100만 병을 돌파했으며 200일 만에 500만병 판매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처럼 국순당 생막걸리가 빠른 속도로 전국시장에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던 것은 생막걸리의 유통기한을 연장시킨 '막걸리 발효제어기술'과 업계 최초로 실시하는 10℃ 이하의 철저한 '콜드체인(냉장유통) 시스템' 덕분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국순당 생막걸리의 인기는 이제 세계인들에게도 전달되고 있다. 지난 8월 '2009 공학 교육ㆍ연구 국제학술회의'에서 국내 최초로 막걸리가 국제행사의 건배주로 선정됐으며, 지난 9월 초 '그린코리아 2009 국제회의'와 '동아시아 지방정부 관광포럼 강원도 총회'에서도 건배주로 세계인에게 선보였다.
국순당 생막걸리 매출이 급증하면서 상반기 막걸리 매출이 지난해 전체 막걸리 매출을 넘어섰다. 국순당은 연말까지 막걸리로만 70억 원의 매출이 예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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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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