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도깨비의 힘' 공유, 2월 배우 브랜드 평판 1위…뒤이어 조인성·유해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유. 사진=스포츠투데이DB

공유. 사진=스포츠투데이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17년 2월 조사 결과 공유가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017년 1월 16일부터 2017년 2월 17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2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274만5586개를 분석한 결과 공유가 1위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조인성, 유해진, 김수현, 전지현, 정우성, 하정우, 강동원, 이병헌, 황정민, 유아인,한효주, 설경구, 김혜수, 이정재, 손예진, 송강호, 한지민, 차승원, 이범수, 전도연, 최민식, 류승룡, 김윤석, 유지태 등이 이름을 올렸다.

1위를 차지한 공유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만5680, 미디어지수 241만254, 소통지수 257만4065, 커뮤니티지수 307만8768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72만8767이 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70만5239와 비교해 무려 39.24% 상승한 수치다.

2위를 기록한 조인성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43만5240, 미디어지수 182만2065, 소통지수 213만3877, 커뮤니티지수 72만5252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만6434을 기록했다.
3위 유해진의 브랜드는 참여지수 21만6960, 미디어지수 155만7108, 소통지수 196만8906, 커뮤니티지수 88만2640으로 분석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2만5614가 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17년 2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공유가 지난 12월에 이어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공유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은 더 뜨거워지고 있는 모습이다. 공유가 출연한 영화를 영화관 스크린뿐만 아니라 방송, 인터넷을 통한 소비량도 급증하고 있었다. 2위를 차지한 조인성은 영화 '더킹'으로 스크린 복귀하면서 영화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평판을 이끌어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공유 브랜드에 대한 키워드 분석은 'CF' '차기작' '용의자'이 높게 나타났고, 링크분석은 '좋다' '기다리다' '웃음'이 높게 났다. 브랜드 긍부정비율을 보면 긍정비율 93.44%로 분석됐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본부 송윤정 기자 singaso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