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방탄소년단 지민,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세렌디피티·유튜브·기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방탄소년단 지민 / 사진 = 연합뉴스

방탄소년단 지민 / 사진 = 연합뉴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지현 인턴기자] 세계적인 보이그룹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5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4월16일부터 2019년 5월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527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6249만9105개를 추출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2019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뷔, 뉴이스트 민현, 방탄소년단 정국, 방탄소년단 진, 방탄소년단 RM,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제이홉, 뉴이스트 JR, 핫샷 하성운, 아스트로 차은우, 뉴이스트 백호, 뉴이스트 렌, 슈퍼주니어 규현, 뉴이스트 Aron, 엑소 시우민, 엑소 찬열, 인피니트 남우현, 몬스타엑스 셔누, AB6IX 박우진, 더보이즈 에릭, 더보이즈 뉴, AB6IX 이대휘, 엑소 백현, 더보이즈 현재,몬스타엑스 주헌, AB6IX 임영민, 신화 전진, 슈퍼주니어 동해, 베리베리 동헌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만2148, 미디어지수 444만3179, 소통지수 521만9752, 커뮤니티지수 530만35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0만4431로 분석됐다. 지난 2019년 4월 브랜드평판지수 1265만5684와 비교하면 32.78%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방탄소년단 지민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귀엽다, 예쁘다, 완벽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분석에서는 '세렌디피티, 유튜브, 기부'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4.53%로 분석됐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 평판지수를 측정하여 발표하고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은 2019년 4월 16일부터 2019년 5월17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이뤄졌다.




김지현 인턴기자 jihyunsports@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