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폴아웃도어의 슈퍼 다운, 10 꼬르소 꼬모의 스마일 에코백 등 매출 상위 올라
또 1980년대 초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를 일컫는 '밀레니얼' 세대들의 구매 비중은 70%에 달했고 고급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도 급증했다.
SSF샵의 20~30대의 고객들의 구매 비중이 70% 가까이 차지했다. 특히 모바일 환경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들은 스마트폰을 활용해 구매하는 빈도가 63%정도로 높았고, 여성고객 비중은 60% 수준으로 남성고객보다 높은 구매율을 보였다.
온라인 전용상품으로 출시된 빈폴아웃도어의 슈퍼다운은 90% 이상의 판매율을 보이며 두세 차례 재주문을 기록할 정도로 '히트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지난해 수능을 겨냥해 에잇세컨즈가 내놓은 굿럭 패딩도 모델인 그룹 위너의 인기와 함께 승승가도를 달렸다. ‘윤여정 에코백’으로 명명되며 지난해 상반기 돌풍을 일으킨 10 꼬르소 꼬모의 스마일 에코백은 1만5000개 이상 판매되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0배 이상 증가했다.
SSF샵은 지난해 고가 브랜드들의 입점을 진행한 것이 고객 유입률을 높이는데 한 몫 했다고 분석했다. 머추어 캐릭터 브랜드 르베이지를 시작으로 10 꼬르소 꼬모, 톰브라운, 이세이미야케 등의 브랜드가 유입되면서 SSF샵의 지난해말 고객 유입율이 신장됐다.
10 꼬르소 꼬모 스마일 에코백의 경우 온라인 매출 비중이 50% 이상 차지하면서 SSF샵의 고급 브랜드 운영 성장 가능성을 엿봤다는 설명이다.
이원경 온라인 프로모션팀장은 “패션업계에서도 온라인 비즈니스에 대한 투자와 전략이 최대의 관심사”라며 “밀레니얼 쇼퍼들이 가성비를 넘어 가심비를 추구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전용상품은 물론 만족할만한 구매경험을 제공하도록 다양한 접근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SF샵은 O2O에 이어 퀵배송 서비스까지 진행하며 온라인 비즈니스에 속도를 내고 있다.
SSF샵은 2016년부터 에잇세컨즈, 빈폴 등의 브랜드를 중심으로 O2O 서비스를 진행한 데 이어 지난해에는 로가디스의 전국 O2O 서비스 ‘스마트 슈트 파인더’ 시스템까지 장착하며 온라인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주문 후 3~5시간내 배송하는 퀵배송 서비스를 개시했다. 온라인·모바일에서 영문과 중문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중국·미국·프랑스·호주 등 40여개국의 글로벌 배송도 제공하고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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