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KEB하나은행은 SK텔레콤 과 제휴해 인공지능 음성 금융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디바이스 ‘누구’(NUGU) 를 통해 ▲ 환율조회 ▲ 등록된 계좌의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아리아, 오늘 미국 환율 얼마야?” 같이 음성을 통해 질문을 던지면, 스피커를 통해 환율정보를 들을 수 있다. 또한 손님의 스마트폰에 설치된 ‘누구’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KEB하나은행 앱을 연동시키고 본인 계좌를 등록한 뒤, “아리아, 내 계좌 잔액 알려줘”, “ 아리아, 어제 거래내역 알려줘” 같이 음성으로 질문하면, SMS 또는 음성을 통해 본인의 금융거래 정보를 받을 수 있다.
8일 환율조회 서비스를 시작으로, 8월중 계좌의 잔액과 거래내역 조회서비스도 가능할 예정이다. 올 하반기에는 간편 송금 등의 서비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향후 손님에게 적합한 금융 서비스를 추천하는 등 AI기반의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