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갤럭시 노트7 충전기 유출, USB-C 포트 채용…"빠른 전송, 고속 충전 가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 갤럭시 노트7 충전기 유출, USB-C 포트 채용…"빠른 전송, 고속 충전 가능"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갤럭시 노트7의 충전기가 중국 웨이보를 통해 유출됐다.

18일(현지시간) 폰아레나는 유출된 사진에 따르면 노트7의 충전기는 USB-C 포트를 채용하고 있어 적응식 고속충전이 가능하다고 보도했다.
충전기가 USB-C 포트와 연결되면 더 빠른 데이터 전송과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는 의미다. 노트 7이 USB-C포트를 채용할지, 마이크로 USB를 채용할지에 대해서 추측이 무성했다. 삼성 갤럭시 S7과 갤럭시 S7 엣지는 둘 다 구형 마이크로 USB 기술을 채용했다.

최근 노트 7에 대한 몇가지 유출이 있었다. 예를들면 삼성이 새로 선보일 패블릿을 노트 6를 건너뛰고 노트7이라고 명명한 것. 노트 7이 방수이며, 홍채 인식 기능이 탑재된 것도 알려졌다.

인도 물류회사 자우바(Zauba)의 수입 운송장 데이터베이스에서 갤럭시노트7으로 추정되는 모델명 'SM-N930F'에 홍채 스캐너가 적용된 카메라가 탑재된 사실이 확인됐다. 앞서 자우바를 통해 이 모델이 6인치 디스플레이와 방수 ·방진 기능을 갖췄다는 사실이 알려진 바 있다.
앞서 지난 13일 삼성전자는 새 갤럭시노트 시리즈의 이름을 '갤럭시노트7'으로 확정하고 갤럭시노트7 언팩(Samsung Galaxy Unpacked) 행사 공식 초대장을 발송했다. 초대장에 16개의 'S펜(스타일러스펜)' 이미지가 원형으로 배치돼 홍채인식 기능이 추가된다는 사실을 암시한 바 있다.

삼성은 다음달 언팩 이벤트에서 갤럭시 노트 7을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 삼성 갤럭시 언팩은 8월 2일 오전 11시 뉴욕에서 열릴 예정이다. 같은 시각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와 영국 런던에서도 론칭 행사가 진행된다.

갤럭시노트7의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는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엑시노스8893이나 퀄컴의 스냅드래곤821일 으로 예상된다. 갤럭시S7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무선 충전 기능을 지원하고 마이크로SD를 추가 장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해병대원 특검법' 재의요구안 의결…尹, 거부권 가닥 김호중 "거짓이 더 큰 거짓 낳아…수일 내 자진 출석" 심경고백

    #국내이슈

  •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눈물 참기 어려웠어요"…세계 첫 3D프린팅 드레스 입은 신부 이란당국 “대통령 사망 확인”…중동 긴장 고조될 듯(종합)

    #해외이슈

  •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 중견기업 일자리박람회 [포토] 검찰 출두하는 날 추가 고발

    #포토PICK

  •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기아 EV6, 獨 비교평가서 폭스바겐 ID.5 제쳤다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 용어]이란 대통령 사망에 '이란 핵합의' 재추진 안갯속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