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GV, 10년만에 BI로고 교체..오렌지 레드로 따뜻한 느낌 변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새 CGV BI.

새 CGV BI.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CJ CGV (대표 김주형·이하 CGV)가 오는 12월 창립 14주년을 앞두고 BI(Brand Identity)를 변경했다.

새 BI는 CGV를 ‘Cultural, Great, Vital’의 머리글자로 풀어 ▲영화관의 진화와 변화의 모색으로 엔터테인먼트 문화를 선도하고, ▲‘최초, 최고, 남다름’을 지향하는 OnlyOne 정신을 추구하며, ▲항상 새롭고 역동적인 마인드를 가진 세계 최고의 복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라는 의미를 브랜드에 적용하고 이를 형상화시켰다.
이에 따라 기존 BI 로고와 비교해 파격적이라 할 만큼 큰 폭의 변화를 줬다.
CGV순천에 적용된 새 BI.

CGV순천에 적용된 새 BI.

원본보기 아이콘

신규 로고는 기본적으로 기존 직사각형 틀의 파란색 영문 대문자가 적용되었던 것과 달리 따뜻한 느낌의 오렌지 레드(Orangish Red) 컬러에 라운드가 강조된 형태다.

또 둥글고 부드러운 서체와 위로 열려 있는 형태의 디자인은 CGV의 젊고 개방적인 문화를 상징하며, 오른쪽 위 빛 형상의 모티프는 변화를 위한 도전과 창의적인 영감을 표현하고 있다.

CGV는 새 BI를 인터넷 홈페이지와 어플리케이션 등에 우선 적용하고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각 영화관과 중국 등 해외 지점의 간판 등을 순차적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CGV는 1998년 1호점인 CGV강변 오픈과 함께 브랜드 영문을 조합한 초창기 로고를 사용하다 2001년 기존 로고의 모체가 된 영문 대문자 형태로 디자인을 변경했고 이후 이를 변형한 로고를 확정해 지금까지 사용해왔다. 이번 CGV의 대대적 BI 교체는 10년 만인 셈이다.
기존 CGV BI.

기존 CGV BI.

원본보기 아이콘

초창기 CGV BI.

초창기 CGV BI.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재완 기자 sta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곰도 놀라고 우리도 놀랐어요"…지리산서 반달가슴곰 '불쑥' 지역비하에 성희롱 논란까지…피식대학 구독자 300만 붕괴 강형욱 해명에도 전 직원들 "갑질·폭언 있었다"…결국 법정으로?

    #국내이슈

  • 안개 때문에 열차-신호등 헷갈려…미국 테슬라차주 목숨 잃을 뻔 "5년 뒤에도 뛰어내릴 것"…95살 한국전 참전용사, 스카이다이빙 도전기 "50년전 부친이 400만원에 낙찰"…나폴레옹 신체일부 소장한 미국 여성

    #해외이슈

  • [포토] 시트지로 가린 창문 속 노인의 외침 '지금의 나는 미래의 너다' [포토] 수채화 같은 맑은 하늘 [이미지 다이어리] 딱따구리와 나무의 공생

    #포토PICK

  • 현대차, 中·인도·인니 배터리 전략 다르게…UAM은 수소전지로 "없어서 못 팔아" 출시 2개월 만에 완판…예상 밖 '전기차 강자' 된 아우디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거대언어모델(LLM)' 개발에 속도내는 엔씨소프트 [뉴스속 용어]급발진 재연 시험 결과 '사고기록장치' 신뢰성 의문? [뉴스속 용어]국회 통과 청신호 '고준위방폐장 특별법'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