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과자 한 봉지 990원"…CU, 가격 역주행 제품 라인업 강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880원 라면, 1000원 콘 아이스크림
알뜰 쇼핑 돕는 가성비 먹거리 내놓을 것

CU가 990원짜리 초저가 스낵 2종을 출시하고 초가성비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8일 밝혔다. 고물가 시대에 소비자들의 식비 부담을 덜어주겠다는 의도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990 매콤 나쵸칩’, ‘990 체다 치즈볼’이다. 990 스낵은 하절기 주류 소비와 함께 안주형 스낵을 함께 찾는 고객들이 많은 것을 반영해 간식뿐만 아니라 안주로도 즐기기 좋게 만들었다.매콤한 시즈닝을 입힌 나쵸칩은 쌀가루를 사용해 바삭한 식감을 높였고, 체다 치즈볼은 치즈 맛 시즈닝을 더해 짭짤하고 고소한 맛을 강화했다.

"과자 한 봉지 990원"…CU, 가격 역주행 제품 라인업 강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990원 스낵은 최대 75g의 용량으로, CU에서 판매 중인 제조사브랜드(NB) 스낵들보다 가격은 30% 정도 낮추고 중량은 20%가량 늘려 가성비를 극대화했다. 자체 자체브랜드(PB) HEYROO 스낵을 생산하며 오랜 기간 중소 제조사들과 관계를 쌓아온 덕에 자체 마진을 줄여 초가성비 제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


CU는 2022년부터 초가성비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2022년 여름 내놓은 400원짜리 하드 ‘400바’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이 2배 급증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고, 지난해에는 1000원 아이스크림콘도 선보였다. 올해 1월에는 런치플레이션 속 고객들의 식비 부담을 덜기 위해 5년 만에 단돈 1000원의 매콤 어묵 삼각김밥을 재출시했으며, 연이어 선보인 880원짜리 초저가 컵라면 '880 육개장 라면'은 출시 약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40만 개를 기록했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준휘 MD는 “스낵 수요가 늘어나는 시즌에 맞춰 맛과 가격 모두 고객들을 사로잡는 차별화 제품을 준비했다”며, “CU는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생활 속 소비 패턴을 면밀히 분석해 알뜰 쇼핑을 돕는 가성비 먹거리들을 꾸준히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포토] 오동운 후보 인사청문회... 수사·증여 논란 등 쟁점 오늘 오동운 공수처장 후보 인사청문회…'아빠·남편 찬스' '변호전력' 공격받을 듯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국내이슈

  • 골반 붙은 채 태어난 샴쌍둥이…"3년 만에 앉고 조금씩 설 수도"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해외이슈

  • '시스루 옷 입고 공식석상' 김주애 패션…"北여성들 충격받을 것"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포토PICK

  • 車수출, 절반이 미국행인데…韓 적자탈출 타깃될까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한-캄보디아 정상 '전략적 동반자 관계' 수립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