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핀다 첫 TV광고 조회수 ‘돌풍’…"퀄리티 위해 662㎞ 뛰었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청춘'편 누적 조회수 320만회…'직장인'편 등 후속영상 공개
광고 촬영 위해 전국 662㎞ 이동…총 50시간 30분 촬영

핀테크 스타트업 핀다는 첫 TV 광고 '청춘'편을 이달 1일 선보였다. 이어 후속 영상인 '직장인'편과 '친구'편도 공개했다. [사진제공 = 핀다]

핀테크 스타트업 핀다는 첫 TV 광고 '청춘'편을 이달 1일 선보였다. 이어 후속 영상인 '직장인'편과 '친구'편도 공개했다. [사진제공 = 핀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준형 기자] 핀테크 스타트업 핀다의 첫 TV 광고가 공개 2주 만에 누적 조회수 300만회를 넘어섰다.


21일 핀다에 따르면 회사가 이달 1일 선보인 첫 TV 광고 '청춘'편의 유튜브 누적 조회수는 약 320만회에 이른다. 앞서 이 광고는 공개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수 186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좋은 광고를 만들기 위한 회사의 노력은 이 같은 성과의 배경 중 하나다. 이번 TV 광고는 서울은 물론 경기 파주, 전남 곡성 등 전국에서 촬영됐다. 핀다에 따르면 회사 광고제작팀은 광고 콘티 등과 잘 맞는 장소를 찾기 위해 총 662km의 거리를 이동했다. 총 촬영 시간은 50시간 30분에 달한다. 핀다 관계자는 "회사를 처음 대중에게 알리는 캠페인이라 최고의 퀄리티로 제작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핀다는 후속 영상인 '직장인'편과 '친구'편도 공개했다. 후속 영상은 처음 공개됐던 '청춘'편의 스토리 구성을 유지했다. 하지만 주인공이 대학생, 직장 등 다양한 인물로 설정돼 폭넓은 공감대를 조성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핀다는 후속 영상 공개와 공식 유튜브 채널 리뉴얼을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핀다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고 영상에 댓글 등을 게시하면 응모할 수 있다. 핀다는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커피 쿠폰 등을 증정한다. 회사는 다음달 당첨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이준형 기자 gils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세상에서 가장 향기로운 휴식...경춘선 공릉숲길 커피축제

    #국내이슈

  •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100m트랙이 런웨이도 아닌데…화장·옷 때문에 난리난 중국 국대女

    #해외이슈

  •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1000개 메시지 모아…뉴욕 맨해튼에 거대 한글벽 세운다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