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기대비 77% 증가…223억 판매성과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공영홈쇼핑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5일까지 진행한 '7일간의 가치삽시다' 특집 판매방송이 전년 동기대비 77% 증가한 223억원의 판매성과를 냈다고 13일 밝혔다.
'7일간의 가치삽시다'는 공영홈쇼핑이 중소벤처기업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 3개 정부 부처와 공동으로 진행한 행사다. 박영선 중기부 장관을 비롯한 관계 부처 장관들이 '손을 잡아주세요' 캠페인 영상에 직접 출연, 대국민 홍보에 나서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침체된 우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농축수산업 등의 판로 지원에 동참했다.
공영홈쇼핑은 7일 간의 행사 기간 동안 주문액 기준 총 223억원의 판매성과를 올렸다. 이는 전년 동기대비 77% 증가한 수치로 신규 가입자도 7만명 이상 늘어났다. 행사기간 중 30~40대의 주문비율은 전체 주문고객 가운데 약 24%, 돌발찬스의 약 37%로 나타났다.
주 고객층인 50대 이상의 주문과 참여도 60%의 높은 수치를 보였다. 배송비 2500원만 내고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돌발찬스는 1일 1회, 최대 7일간 구매할 수 있는데 준비한 물량 4만7000 세트가 소진됐고 주문횟수가 많은 고객일수록 타상품 구매율도 높게 나왔다.
공영홈쇼핑 관계자는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침체된 우리 중소기업과 농축수산업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 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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