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日 찾는 중국인, 'SK-Ⅱ'보다 韓 화장품 인지도가 더 높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도쿄 강수정 객원기자] 일본 밸류스(VALUES) 컨설팅은 12일 방일 중국인들의 화장품 인지도를 조사한 결과 시세이도가 인지도 1위를 차지했으나 설화수, 이니스프리, 라네즈 등 한국화장품이 일본 유명제품 SK-Ⅱ보다도 인지도가 높았다고 밝혔다.


1일 전면 개장한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이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1일 전면 개장한 서울 강남구 현대백화점면세점 무역센터점이 고객들로 붐비고 있다./김현민 기자 kimhyun81@

AD
원본보기 아이콘

日 찾는 중국인, 'SK-Ⅱ'보다 韓 화장품 인지도가 더 높아 원본보기 아이콘

밸류스컨설팅은 최근 1년 이내 일본을 방문한 경험이 있고 인터넷으로 해외에서 화장품을 구매한 경험이 있는 중국인 약 4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0% 이상이 일본과 한국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브랜드 인지도 1위는 일본 시세이도(資生堂)로 나타났으나 이하 순위는 한국 제품의 인지도가 높았다. 2위는 설화수였으며 3위 이니스프리, 4위 라네즈로 나타났다. 5위는 일본 유명제품 SK-Ⅱ로 한국 화장품이 오히려 인기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일 화장품 인지도 비교(분홍:일본 브랜드, 파랑:한국 브랜드, 출처:밸류스컨설팅)

한일 화장품 인지도 비교(분홍:일본 브랜드, 파랑:한국 브랜드, 출처:밸류스컨설팅)

원본보기 아이콘
2위를 차지한 한국 브랜드의 경우 연령대별로 30대 이하는 이니스프리, 30대 이상은 설화로로 나타나 연령대별로 선호 브랜드에 차이를 보였다.

각 브랜드별 재구입율을 보면 이니스프리, 라네즈, 설화수가 60% 이상으로 조사돼 소비자 로열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브랜드 시세이도는 80% 이상, SK-Ⅱ 60% 이상으로 조사됐다.




도쿄 강수정 객원기자 kangsoojung@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우원식, 22대 전반기 국회의장 후보 당선…추미애 탈락 이변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국내이슈

  • "학대와 성희롱 있었다"…왕관반납 미인대회 우승자 어머니 폭로 "1000엔 짜리 라멘 누가 먹겠냐"…'사중고' 버티는 일본 라멘집 여배우 '이것' 안 씌우고 촬영 적발…징역형 선고받은 감독 망명

    #해외이슈

  • 이창수 신임 서울중앙지검장, 김 여사 수사 "법과 원칙 따라 제대로 진행"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포토PICK

  • [르포]AWS 손잡은 현대차, 자율주행 시뮬레이션도 클라우드로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