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에스브이 "자회사 에잇디, 멀티플랫폼 문화기업 도약"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이에스브이는 100% 자회사인 '에잇디 크리에이티브그룹'이 최근 엔터테인먼트 및 패션, F&B 분야 등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확장하면서 멀티 플랫폼 컬처 팀(MULTI PLATFORM CULTURE TEAM)으로 도약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에잇디는 지난 6월 미국 빌보드의 한국지사인 빌보드코리아와 함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최근 인기 아이돌 그룹들의 관련 옷을 주문 받아 제작하는 패션 사업 영역까지 확장하고 있다.
소속 연예인으로는 배우 감우성과 모델 이소라, 신인 배우 고태경, 박신아, 김기범을 비롯하여 신인가수 고성민과 타시노 에리나 등이 있다. 또 최근 에잇디의 연습생인 강혜원이 Mnet 예능프로그램 '프로듀스48'에 출연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에잇디가 강남 테헤란로에 운영하고 있는 '에잇디 시티카페'는 창고형 마트와 카페를 결합하며 신개념 카페문화를 선도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한다. 에잇디 시티카페는 지난해 3월 오픈 당시 한국 관광객 사이에서 유명해진 3시15분 밀크티를 기본으로 대만 및 아시아 지역의 인기 디저트를 판매했다. 이후 빅데이터 전담팀을 꾸려 고객의 수요를 분석하는 등 새로운 콘셉트로 차별화를 꾀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에잇디는 이미 압구정에서 핫플레이스로 소문난 태국식 레스토랑 ‘타따블(THA TABLE)’을 운영하고 있다. 강남역에 위치한 왕연어 초밥 전문점 '스스시시'와 유러피안 소울 푸드 컨셉의 캐주얼 다이닝 '토프(Taupe)'의 정식 오픈도 앞두고 있다.
에잇디 크리에이티브그룹 관계자는 "F&B 사업을 기반으로 최근 엔터테인먼트와 패션 사업 분야 등 그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며
"멀티 플랫폼 컬쳐 그룹답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한류 문화의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엔비디아 테스트' 실패설에 즉각 대응한 삼성전자(종합) 기준금리 11연속 동결…이창용 "인하시점 불확실성 더 커져"(종합2보) 韓, AI 안전연구소 연내 출범…정부·민간·학계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국내이슈

  • 비트코인 이어 이더리움도…美증권위, 현물 ETF 승인 '금리인하 지연' 시사한 FOMC 회의록…"일부는 인상 거론"(종합) "출근길에 수시로 주물럭…모르고 만졌다가 기침서 피 나와" 中 장난감 유해 물질 논란

    #해외이슈

  • [포토] 고개 숙이는 가수 김호중 [아경포토] 이용객 가장 많은 서울 지하철역은? [포토] '단오, 단 하나가 되다'

    #포토PICK

  • 기아 사장"'모두를 위한 전기차' 첫발 떼…전동화 전환, 그대로 간다" KG모빌리티, 전기·LPG 등 택시 모델 3종 출시 "앱으로 원격제어"…2025년 트레일블레이저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반대에도…‘글로벌 부유세’ 논의 급물살 [뉴스속 용어]서울 시내에 속속 설치되는 'DTM' [뉴스속 용어]"가짜뉴스 막아라"…'AI 워터마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